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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주문해도 최소 두 달?...LG 듀얼 스크린 배송 지연 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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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31, 2019, 16:07:36

LG전자, V50 씽큐 듀얼 스크린 무상 증정 기간 8월까지 연장
단말기 개통 후에도 최대 90일 공급 적체..“배송 너무 늦다” 지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 V50씽큐의 깜짝 인기에 전용 액세서리인 듀얼 스크린 무상 증정 기간을 한 달 더 연장했다. 올 하반기 5G 스마트폰 출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경쟁업체 제품이 출시되기 전 5G 고객을 공격적으로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그 동안 소비자들 사이에서 V50씽큐 듀얼 스크린의 공급이 지연된다는 지적이 여러차례 제기돼 왔다. 단말기 개통 이후 2~3개월 가량 기다려야 듀얼 스크린을 받는 일이 생긴 것이다.

 

듀얼 스크린 공급 지연이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어 이벤트 효과가 반감된다는 지적이다. 일각에서는 LG 듀얼 스크린 공급 지연으로 ‘물은 들어오는데 노를 못 젓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LG전자는 31일 듀얼 스크린 무상 증정 기간을 기존 이달 말에서 8월 말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듀얼 스크린은 스마트폰에 연결해 화면 두 개를 활용하도록 만든 탈착식 OLED(올레드) 디스플레이다. 출고가 21만 9000원으로 원래 유료지만, LG전자는 홍보 차원에서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증정 기간 연장에도 듀얼 스크린 배송 지연이 걸림돌이 되고 있다. 막상 듀얼 스크린을 손에 넣으려면 두 달 이상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SK텔레콤 대리점 관계자는 “LG측에서 듀얼 스크린을 수령하려면 최소 60일에서 90일 정도가 걸린다고 설명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배송 지연을 보상하기 위해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들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V50은 두 번째 5G 스마트폰이면서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듀얼 스크린을 탑재해 주목을 받았다. 5G 가입자 확보에 혈안이 된 이동통신사들이 막대한 판매 장려금을 살포하며 출시 첫날 ‘공짜폰’으로 풀리는 등 가격이 내려갔다.

 

이에 더해 듀얼 스크린이 게임이나 영화감상 등 콘텐츠 활용도가 높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인기가 높아졌다. 지난 5월 출시됐음에도 상반기 5G 스마트폰 시장에서 20%를 차지했다. 현재까지 판매량은 40만 대로 추정된다.

 

듀얼 스크린은 자체 생산이 아닌 LG전자 협력사에서 생산하고 있다. 늘어난 수요에 맞춰 탄력적으로 생산량을 늘리기 어려운 이유다. LG전자는 하반기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도 듀얼 스크린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미 배송이 늦어지는 상황에서 프로모션 기간을 연장한다는 소식에 소비자 반응은 엇갈린다. 네이버 ‘엘지 모바일 사용자 카페’에는 “핸드폰 2년 쓰면 끝인데 거의 두 달을 못 쓰고 대부분의 기능은 처음 구매 후 한 달 정도 익히면 끝인데 듀얼 스크린 받아서 적응 다시 해야 되니 막막하다”는 지적이 올라왔다.

 

반면 “원래 20만 원대인 제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배송이 늦어져도 크게 문제없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현재 배송 대기가 있는 상황에서 추가로 개통이 이뤄지며 밀려있는 상태”라며 “예상 배송 날짜는 최대한 보수적으로 안내하는 것이고 실제 날짜는 유동적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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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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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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