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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경기도 하남시와 손잡고 ‘폭염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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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9, 2019, 17:08:32

하남시 점포 14곳 지정해 간단한 음료 제공..하남지역 영업팀이 아이디어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더워서 쓰러질 것 같을 때, 언제든지 시원한 GS25에 들어오세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1일부터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점포 14곳을 ‘폭염쉼터’로 지정해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폭염쉼터는 내달 3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폭염쉼터는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언제든지 인근 GS25 매장에 방문해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남지역 담당 GS25 영업팀의 아이디어가 시발점이 됐다.

 

‘온열 질환’은 여름철 폭염이 지속되면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어지럼증, 발열, 구토, 근육 경련, 발열 등의 증상을 동반하며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지난 15일에 발표된 질병관리본부의 ‘2019년 온열 질환 감시체계 운영결과(5월~8월)’에 따르면 올해 온열 질환자는 14일 기준 1649명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는 경기도가 319명으로 가장 많았고 경북 185명, 경남 175명의 순으로 발생했다. 이중 사망자는 10명에 달한다.

 

GS25는 하남시청과 협의를 거쳐 매장 앞에 홍보 배너를 부착하고, 더위로 몸에 이상을 느낀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온음료로 구성된 ‘폭염쉼터 키트’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GS25는 점포 앞을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폭염을 피할 수 있는 공간과 휴식을 위한 간단한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최근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온열 질환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남시는 하남시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 내에 GS25의 폭염쉼터의 점포명과 주소를 게시하고 시민들에게 안내했다. 또한 하남시 시정소식지에 해당 활동을 게재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손쉽게 GS25를 찾을 수 있도록 공동 홍보할 계획이다.

 

유창영 GS25 하남지역 영업팀장은 “무더위로 인한 일사병 등의 온열 질환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껴 이번 폭염쉼터를 운영하게 됐다”며 “GS25는 24시간 운영되는 전국 1만 3500여개의 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사회와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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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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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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