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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 구글 AI 스피커 음악 서비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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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3, 2019, 11:08:34

구글 홈·구글 홈 미니에 지니뮤직 탑재..음성제어 가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지니뮤직이 인공지능(AI) 음악 서비스 시장 선점에 나섰다.

 

22일 지니뮤직은 구글과 제휴를 맺고 구글 홈(Google Home)과 구글 홈 미니(Google Home Mini)에 지니 서비스를 연동해 상용화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니뮤직 이용자는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에서 음성명령으로 음악 서비스 지니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구글 홈, 구글 홈 미니와 연결된 ‘구글 홈’ 애플리케이션에서 지니뮤직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청하 노래 들려줘” 같은 음성 명령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인공지능 음악 추천 기능도 지원한다. “여름밤 어울리는 노래 들려줘”와 같이 상황에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받아 이용 할 수 있다.

 

홍세희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 본부장은 “인공지능 스피커는 음성명령으로 편리하게 활용되면서 대중화에 성공한 기기이며, 음악 서비스는 인공지능 스피커 필수 콘텐츠 서비스로 꼽히고 있다”며 “구글과 전략적 제휴로 국내 인공지능 스피커 음악 서비스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은 올해 3월 기준 국내 보급 400만 대를 돌파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세계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이 오는 2021년 35억 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한편, 지니뮤직은 구글 홈 연동 론칭 기념으로 ‘무제한 음악 감상’ 정기결제 구매 고객에게 구글 홈 미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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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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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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