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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딤채, 위니아대우 ‘IDEA 2019’ 콘셉트디자인 부문 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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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7, 2019, 09:08:51

‘딤채 미니’·‘주방특화 공기청정기’ ·드럼세탁기 ‘스마트 미니’ 본상 수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와 위니아대우(대표 안중구)는 세계 4대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9’ 콘셉트디자인 부문에서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며 독일의 IF 디자인, 레드닷(Reddot) 디자인, 일본의 굿 디자인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위니아딤채는 콘셉트 디자인 부문에 아름다운 디자인에 무선기능의 스마트 트레이가 탑재된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미니’와 조리 시 주방의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시킬 수 있는 ‘주방특화 공기청정기’를 출품해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해부터 위니아딤채와 함께한 위니아대우 역시 욕실전용 드럼세탁기 ‘스마트 미니’로 IDEA 2019 콘셉트디자인 부문의 본상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위니아딤채의 ‘딤채 미니’는 후면, 측면 등 어디에서 보더라도 우아한 실루엣을 자랑한다. 또한 무선충전 기능이 내장된 상단의 스마트 트레이로 각종 IT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리함을 더했다.

 

또 다른 수상 제품인 ‘주방 특화 공기청청기’는 조리 시 발생되는 유해물질을 제품 상단의 회전체로 원하는 곳에 집중적으로 빠르게 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위니아대우의 IDEA 2019컨셉트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제품은 욕실 전용 드럼세탁기 ‘스마트 미니’로 욕실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적용된 콘셉트 제품이다. 샤워 시간에 맞춰 20분 내 세탁이 가능하며, 샤워를 하면서 음악감상과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스마트 미러기능을 통해 날씨, 부재중 전화알림, 현관문 제어까지 가능하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IDEA 2019콘셉트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은 지난해 위니아대우와 위니아딤채가 함께한 시너지의 가시적 성과가 입증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객중심의 편리함과 우수한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가전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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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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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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