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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반값택배’로 연휴·주말 언제든 택배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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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5, 2019, 17:09:50

자체 인프라 활용한 택배 서비스..365일 24시간 제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GS25가 연중무휴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 택배와 비교했을 때 배송 기간이 긴 편이지만, 다른 택배사가 쉬는 연휴에도 접수를 받아 물건을 미리 보내 결과적으로 더 빨리 물건을 전달할 수 있다.

 

GS25는 이번 추석 연휴를 비롯해 연중무휴로 ‘반값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일반 택배 서비스는 택배사와 연계 운영해 택배사 휴업 기간에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 반면 ‘반값택배’는 GS25가 접수·배송·수령 등을 모두 관리해 연중무휴 이용할 수 있다.

 

반값택배는 고객이 GS25 점포에서 택배 발송을 접수하고 택배를 받는 상대방도 GS25 점포에서 찾아가는 방식의 택배 서비스다. 접수된 화물은 GS25에 상품을 공급하는 물류 배송 차량과 물류 센터를 통해 운반한다.

 

중량이 10kg을 초과하거나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미터가 넘는 부피의 상품은 접수할 수 없다. 물품가액이 50만원을 초과하는 상품이나 변질 우려가 있는 화물도 이용할 수 없다.

 

GS25에 따르면 일반 택배 서비스는 명절 연휴에 3일~7일간 휴업을 해왔고 이번 추석엔 9월10일~15일까지 5일간(편의점 택배 기준) 휴업한다. 이 기간 택배 접수를 미뤄왔던 고객 수요는 명절이 끝난 직후 폭증한다.

 

GS25가 지난해 추석·설날 연휴 직후 3일간 택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택배 접수 건은 평시 접수 건 대비 258% 증가했다. GS25는 이번 연중무휴 ‘반값택배’ 서비스를 통해 휴업 기간 고객 편의성 증대와 함께, 연휴 직후 집중됐던 택배 접수량의 분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반값택배’는 접수부터 수령까지 약 4일이 걸린다. 편의점 일반 택배보다 다소 길지만, 9월 10일~12일에 화물을 보낼 시 일반 택배가 재개되는 9월 16일 접수된 화물보다 최소 1일 이상 빨리 수취할 수 있다.

 

또 일반 택배 휴업 기간에 보내지 못한 택배를 개별 보관할 필요 없이 ‘반값택배’로 즉시 처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반값택배의 가격은 1600원~2100원대로 일반 택배보다 최대 65% 저렴하다.

 

차정현 GS리테일 서비스상품 MD는 “GS25는 자체 인프라를 활용한 ‘반값택배’를 통해 연중무휴 이용 가능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GS25는 소매점의 기능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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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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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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