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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풀무원식품, ‘간편식 자동 조리 클라우드 서비스’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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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5, 2019, 12:09:00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으면 오븐이 알아서 조리
식품 쇼핑 서비스도 구상 중..식품 종류 확대

식품 쇼핑 서비스도 구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풀무원식품과 손잡고 사진만 찍고 오븐에 넣으면 알아서 조리되는 간편식품 자동 조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전자와 풀무원식품은 2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시그니처 키친 스위드(SIGNATURE KITCHEN SUITE) 논현 쇼룸’에서 ‘간편식 자동 조리 클라우드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 씽큐(LG ThinQ)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서버를 연동해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간편식이 자동 조리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 제품은 와이파이(Wi-fi)를 지원하는 광파오븐 전 모델이다.

 

 

씽큐 앱 카메라로 풀무원식품 간편식 포장지 앞면을 촬영하고 스마트폰 화면에 있는 조리하기 버튼을 누르면 조리 시간, 온도 등이 클라우드 서버에서 디오스 광파오븐으로 전송된다. 이후 광파오븐에 간편식을 넣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조리한다.

 

LG전자와 풀무원식품은 이달부터 핫도그, 만두, 죽 등 총 18개 품목을 대상으로 자동 조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 회사는 매월 정기적으로 서비스 대상 식품을 확대하고 향후 씽큐 앱을 사용해 식품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은 스마트 인버터 기술로 고주파 세기를 조절한다. 요리 재료에 맞는 조리를 제공한다. 또 이 제품은 오븐,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찜기, 에어프라이어 등 9가지 조리기기가 가진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는 “이 제품 하나면 다른 조리기기를 살 필요가 없어 주방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과 박남주 풀무원식품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박남주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소비자들이 간편식품을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LG전자와 지속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송대현 사장은 “LG전자 클라우드 서비스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해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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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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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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