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다음달 G8X 북미 출시...미국서 ‘듀얼 스크린’ 첫선

URL복사

Wednesday, October 23, 2019, 10:10:00

미국·캐나다 시장 공략..4G 전용 모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독특한 사용성으로 국내에서 인기를 끈 듀얼 스크린을 스마트폰 격전지인 북미 시장에 내놓는다.

 

LG전자는 다음 달 1일부터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시장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G8X(국내명:V50S)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인 V50S와 달리 G8X는 4G 스마트폰이다. AT&T와 스프린트(Sprint) 등 현지 통신사 모델로 선보인다. 모듈형 디스플레이인 ‘듀얼스크린’을 지원한다.

 

 

LG전자가 듀얼 스크린과 연동되는 스마트폰을 북미 시장에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듀얼 스크린과 스마트폰 본체 화면으로 앱(응용 프로그램) 두 개를 동시에 켜거나 하나를 두 화면에 걸쳐 확장하는 기능이 있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선보인 V50 글로벌 출시와 이달 국내에 V50S를 선보이며 5G 스마트폰 공급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며 “시장 수요와 상황에 맞춰 제품 사양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완성도 높은 제품을 공급해 나간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G8X는 V50 씽큐 플랫폼 기반이다. 사용성을 개선하고 실생활에서 자주 쓰는 기능에 집중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카메라 성능도 대폭 강화됐다. 전면카메라는 후면카메라에 버금가는 3200만 화소를 탑재했다. 이에 더해 ‘액션샷’, ‘타임랩스’, ‘스테디캠’, ‘ASMR’ 등 다양한 카메라 모드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이후 이탈리아, 일본, 독일, 스페인 등 주요 국가에도 G8X와 듀얼 스크린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이연모 LG전자 단말사업부장 전무는 “듀얼 스크린이 가진 뛰어난 사용성을 앞세워 주력 시장인 북미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