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독특한 사용성으로 국내에서 인기를 끈 듀얼 스크린을 스마트폰 격전지인 북미 시장에 내놓는다.
LG전자는 다음 달 1일부터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시장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G8X(국내명:V50S)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인 V50S와 달리 G8X는 4G 스마트폰이다. AT&T와 스프린트(Sprint) 등 현지 통신사 모델로 선보인다. 모듈형 디스플레이인 ‘듀얼스크린’을 지원한다.
LG전자가 듀얼 스크린과 연동되는 스마트폰을 북미 시장에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듀얼 스크린과 스마트폰 본체 화면으로 앱(응용 프로그램) 두 개를 동시에 켜거나 하나를 두 화면에 걸쳐 확장하는 기능이 있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선보인 V50 글로벌 출시와 이달 국내에 V50S를 선보이며 5G 스마트폰 공급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며 “시장 수요와 상황에 맞춰 제품 사양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완성도 높은 제품을 공급해 나간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G8X는 V50 씽큐 플랫폼 기반이다. 사용성을 개선하고 실생활에서 자주 쓰는 기능에 집중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카메라 성능도 대폭 강화됐다. 전면카메라는 후면카메라에 버금가는 3200만 화소를 탑재했다. 이에 더해 ‘액션샷’, ‘타임랩스’, ‘스테디캠’, ‘ASMR’ 등 다양한 카메라 모드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이후 이탈리아, 일본, 독일, 스페인 등 주요 국가에도 G8X와 듀얼 스크린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이연모 LG전자 단말사업부장 전무는 “듀얼 스크린이 가진 뛰어난 사용성을 앞세워 주력 시장인 북미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