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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 라인 퍼포먼스 광고 고성장세로 4Q 증익 기대...‘매수’-케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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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31, 2019, 08:10:1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케이프투자증권은 31일 NAVER(035420)에 대해 자회사 라인이 3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부합한 가운데 향후 라인 퍼포먼스 광고가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어 4분기 증익 전환을 전망하며 목표주가 21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경일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공식계정 매출은 151억엔 수준에서 유지되는 가운데 라인 퍼포먼스 광고매출이 전년보다 42%가 증가한 126억엔으로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광고 플랫폼 LAP 도입 이후 스마트 채널과 라인뉴스 광고상품이 호조세를 나타내면서 퍼포먼스 광고 외형성장을 견인하는 모습”이라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라인페이 마케팅비가 올해 1분기 41억엔, 2분기 97억엔, 3분기 8억엔으로 급감한 가운데 리텐션은 75% 이상 수준에서 유지된다”며 “라인페이는 향후에도 높은 리텐션을 우선순위에 두고 효율적인 성장을 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그는 “라인 퍼포먼스 광고의 고성장으로 전체 광고매출이 306억엔을 기록하며 외형성장을 견인했다”며 “라인페이 관련 프로모션 축소로 마케팅비도 50억엔 수준까지 큰 폭으로 감소된 모습”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로써 전체 영업비용은 전분기보다 11% 줄어든 631억엔을 기록하며 올해 1분기 수준으로 회귀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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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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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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