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견본주택 여는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인천의 랜드마크 될까?

URL복사

Thursday, November 07, 2019, 14:11:39

우미건설, 8일 견본주택 개관...아파트 1412가구·오피스텔 100실로 구성
아파트 11일 특별공급·12일 1순위 접수...오피스텔은 12일 청약 접수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우미건설이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의 견본주택을 열고 8일 분양에 나섭니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57-11번지에 들어서며 아파트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입니다.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주상복합 7블록에 공급되는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는 지하 3층~지상 47층 5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 1412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100실로 구성됩니다.

 

아파트 청약일정은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가 진행됩니다. 당첨자발표는 19일, 정당계약은 다음 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오피스텔은 12일 청약접수를 받은 후 15일 당첨자발표, 18~19일 계약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루원시티는 청약비조정대상 지역입니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수요자라면 주택 소유 및 재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아파트에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 예치금 기준 등을 충족해야 합니다.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는 아파트·오피스텔·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아파트 안에서 취미와 여가 활동을 모두 해결하려는 주거 트렌드를 고려해 실내수영장 및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카페린, 게스트하우스 등이 단지에 적용됩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동을 배치했으며 동 간 거리도 넉넉한 편입니다.

 

분양관계자는 “루원시티는 비규제지역으로 주목받으며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일대에 상권이 형성되면서 인천의 랜드마크로 성장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도 부쩍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견본주택에서 상업시설 ‘루원시티 앨리스빌’도 함께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테마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는 루원시티 앨리스빌은 지하 1층~지상 2층, 221개 점포, 2만여㎡ 규모의 상업 시설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