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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김장철’...위니아SLS, 딤채 전문점 ‘김장FESTA!’로 최대 30만원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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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8, 2019, 10:11:36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와 본격적인 김장시즌 맞아 12월 13일까지 행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날씨가 추워지면서 김장철이 돌아왔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이달 중순 이후부터 내달 초까지 김장철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SLS(대표 백성식)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를 맞아 딤채 전문점 ‘김장FESTA’을 8일 진행합니다.

 

이번 ‘김장 FESTA’ 행사는 본격적인 김장 시즌과 함께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코세페 행사에 맞춰 전국 200여개 딤채 전문점(위니아딤채 스테이)에서 다음달 13일까지 동시에 엽니다.

 

행사기간 동안 딤채 전문점에서 김치냉장고를 구입할 경우 보상판매 할인, 금액대별 카드 청구할인, 무이자 최고 36개월 등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행사 기간 동안 2020년형 딤채 신제품을 구매한 360명의 고객에게는 총 6000만원 상당의 경품도 증정한다.

 

먼저, 보상판매로 딤채를 구매하면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제휴카드로 결제 시에는 최대 20만원 카드 청구할인 및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는 11월 1일부터 최고효율등급 제품을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0%를 개인당 20만원 한도 내에서 환급해주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최대 70만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2020년형 딤채 신제품 구매한 고객중 360명을 추첨해 자동차, 프리미엄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위니아 포인트 등 총 60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지급합니다.  

 

행사기간 동안 위니아딤채 스테이 전문점에서 위니아 통합회원 가입 후 딤채 신제품을 구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27일 위니아딤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위니아SLS 관계자는 “김장 시즌을 앞두고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해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한 만큼 소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김치냉장고 브랜드 평판 1위로 시장을 선도해온 딤채 명성에 걸맞게 앞으로도 향상된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형 딤채 신제품은 업계 최초 빙온숙성 기능을 탑재해 빙결점(-1.7℃)과 0℃ 사이에서 육류를 숙성시켜 고기를 더욱더 연하게 하고 감칠맛을 높여줍니다. 또한, 이유식과 샐러드 재료 보관 모드를 통해 다진 애호박, 양파, 브로콜리, 사과 등 다양한 식재료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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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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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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