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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수험생 대상 프로모션 진행...액세서리·게임 아이템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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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1, 2019, 10:11:00

이달 말까지 신청..카카오프렌즈·넷마블 사은품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수험생에게 스마트폰 구매 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LG전자가 11일부터 이달 말까지 ‘V50S’와 ‘V50’ 등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카카오프렌즈 액세서리 패키지’와 ‘넷마블 인기 3종 게임아이템’을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한 뒤 제품에 탑재된 ‘스마트월드’ 앱(응용 프로그램)에서 신청하고 정해진 수험표로 사진을 보내면 LG전자가 사은품을 발송합니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V40’을 구매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이때 수험생 호응이 높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해 행사 전후로 2주 동안 V40 판매량을 살펴보면 행사 이후 판매량은 전보다 40% 이상 늘었습니다.

 

이번에 사은품을 제공하는 V50S는 디스플레이 모듈 ‘듀얼 스크린’을 지원합니다. 화면 하나를 더 붙여서 게임, 영상 시청, 검색 등 여러 앱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360도 프리스탑’ 힌지를 탑재해 듀얼 스크린이 접히는 각도도 자유롭습니다.

 

이에 더해 ▲3200만 화소 전면카메라 ▲ASMR 기능 ▲흔들림을 보정하는 스테디캠 ▲듀얼 스크린 반사판 모드 등 멀티미디어 성능도 강화됐습니다.

 

오승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모바일마케팅담당은 “V50S는 멀태티스킹을 기반으로 높은 활용성부터 고성능 장비 못지않은 콘텐츠 제작까지 가능하다”며 “새로운 출발을 앞둔 수험생에게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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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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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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