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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CES 2020에서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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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6, 2019, 10:12:00

식당용 로봇 솔루션..접객부터 설거지까지 로봇이 담당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 가전 박람회(CES) 2020에서 식당용 로봇 솔루션을 공개합니다.

 

LG전자는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6일 밝혔습니다. 로봇이 접객, 주문, 조리, 서빙, 설거지까지 식당에 필요한 업무를 대신하는 서비스입니다. CES 2020에 ‘클로이 테이블’ 전시공간을 마련해 이를 전시할 계획입니다.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은 ▲안내로봇 ▲셰프로봇 ▲서빙로봇 ▲퇴식로봇 ▲세척로봇 ▲바리스타 로봇 등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선 안내로봇은 식당에 손님이 오면 자리를 안내하고 ‘LG페이’ 등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주문을 받습니다.

 

 

셰프로봇은 음식을 만듭니다. LG전자는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모션제어 기술과 스마트 툴 체인저 기술로 자연스럽게 움직임을 끌어냈습니다.

 

이어 지능형 자율주행 기능이 적용된 서빙로봇이 음식을 손님에게 전달합니다. 식사를 마치면 퇴식로봇이 그릇을 가져갑니다. 설거지는 세척로봇이 담당합니다. 이후 손님에게는 바리스타 로봇이 내린 커피가 제공됩니다.

 

LG전자는 사업장 데이터를 분석해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는 데이터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재방문 고객에게 선호하는 메뉴와 좌석을 추천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CJ푸드빌과 함께 빕스 등촌점에 국수를 만드는 ‘LG 클로이 셰프봇’을 도입한 바 있습니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전무는 “레스토랑에 클로이 로봇을 도입하면 힘들고 위험하거나 반복적인 일은 로봇에 맡기고 직원들은 고객에게 다가가 새로운 경험과 더욱 존중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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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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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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