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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무풍에어컨·공기청정기 신제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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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0, 10:01:00

청소 편의성 높인 무풍에어컨..AI 성능 강화·방방가전 지원하는 멀티 모델 도입
집진 성능 강화된 ‘삼성큐브’..“99.999% 초미세청정 필터 적용해 공기질 개선”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삼성전자는 15일 서울 서초구 R&D캠퍼스에서 2020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공개했습니다. 무풍에어컨 신제품은 스탠드형인 ‘갤러리’·벽걸이형 ‘와이드’로 구성됩니다.

 

출고가는 설치비 포함 스탠드형이 345만 원에서 720만 원, 벽걸이형이 98만 원에서 201만 원입니다. 무풍에어컨은 오는 17일 출시됩니다. 이날 출시되는 무풍큐브는 70만 원에서 21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무풍에어컨 신제품에는 청소 편의를 높인 ‘이지케어’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별도 도구 없이 전면 패널 전체가 분리되도록 설계해 내부 팬 블레이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열교환기를 동결시키고 세척하는 기능도 새로 적용됐습니다. 에어컨을 끌 때마다 남아있는 습기를 없애는 3단계 자동 청소 건조기능도 갖췄습니다.

 

삼성전자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빅스비’는 기존 스탠드형에 이어 올해 벽걸이형에도 적용됩니다. 또한 방마다 에어컨을 두는 추세에 맞춰 홈멀티 모델을 확대해 실외기 1대에 스탠드형 제품 1대와 벽걸이형 제품 2대를 설치할 수 있는 상품도 도입합니다.

 

◇ 스탠드형 제품에 취향 따라 선택 가능한 디자인 적용

 

스탠드형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아트패널’ 디자인이 강조됐습니다. 소비자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춰 제품 하단부 외관 색상을 9종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트패널 외관 마감은 해링본 섬유 소재가 적용됐습니다.

 

이밖에 ▲냉기를 풍성하게 보내는 ‘와이드 무풍 냉방’ ▲냉기를 멀리 확산시키는 ‘서큘레이터 급속 냉방’ ▲공기질을 개선하는 ‘대용량 미세청정’ ▲빅스비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 등 AI 기능 등이 지원됩니다.

 

또한 ▲집 근처에 오면 에어컨을 켤지 묻는 ‘웰컴쿨링’ ▲공기질을 인식해 스스로 동작하는 ‘인공지능 청정’ ▲실내온도 변화를 학습해 에너지 누수를 알리는 ‘에너지 절감모드’ ▲화자를 인식해 사용 패턴에 맞춰 작동하는 기능 ▲음성 인식으로 다른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기능 등이 탑재됐습니다.

 

◇ 냉방 성능 강화한 벽걸이형 제품

 

벽걸이 제품인 무풍에어컨 와이드에는 스탠드형에만 적용됐던 와이드 무풍 냉방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이에 따라 “기존 대비 11% 더 넓어진 무풍 패널의 ‘마이크로 홀’이 한층 더 풍부해진 냉기를 내보낸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신제품은 크기가 약 12% 커진 팬이 적용됐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온도를 33도에서 25도 낮추는데 15분 정도가 소요되는 성능을 갖췄습니다. 팬 크기가 커졌음에도 제품 외관 폭이 5cm가량 줄어든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빅스비 기반 음성인식과 모션센서도 추가됐습니다. 모션센서는 사용자가 방에 있는지에 따라 제품을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절전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레고처럼 쌓는 ‘무풍큐브’..공기청정성능 강화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는 블록 장난감처럼 결합할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삼성전자는 “99.999% 초미세청정 집진필터가 탑재된 제품으로 직바람과 소음을 최소화한 기능을 적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필터시스템이 강화된 신제품은 먼지를 모으는 집진 효율을 필터만으로 99.999% 수준까지 구현하며 필터 수명도 최대 2배까지 증가시킵니다. 다만 이 수치는 국내공인시험기관에서 검증을 받은 시험결과로 실사용 조건에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스마트싱스와 AI 기술로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실내 공기질에 따라 작동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청정’ ▲사용자가 집에 도착하기 전 미리 청정 하는 ‘웰컴케어’ ▲공기질과 조도를 파악해 모드를 조절하는 ‘스마트 모드’ 등이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무풍에어컨은 2016년 첫 출시 이후 냉방 성능은 물론 청정 기능과 디자인까지 진화를 거듭하며 사계절 필수가전으로 자리매김해왔다”며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주거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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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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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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