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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바, 올해 美 샌프란시스코에 연구소 신설...JPM 컨퍼런스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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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6, 2020, 15:01:42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존 림 부사장, CDO 연구소 설립 계획 밝혀
“CMO분야 생산제품수 및 CDO 확대..신기술 적용 등으로 생산성 높일 것”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올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탁개발(Contract Development Organization; 이하 CDO)을 위한 연구소를 신설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여해 이 같이 밝혔습니다.

 

존 림(John Rim)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사장은 발표에서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2017년 CDO 사업을 시작한 이래 2018년 5개, 2019년 42개의 누적 프로젝트를 수행했다”며 “올해는 샌프란시스코에 CDO 분야 연구개발(R&D)을 위한 연구소를 설립하고, 이후 유럽·아시아 등에 추가 진출해 고객 만족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업 초기 집중하던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CMO)에 대해서는 7년만에 전 세계 CMO기업 중 세계 최대 생산규모인 36.4만 리터를 갖췄다고 설명했습니다.

 

병렬공업을 통해 경쟁사 대비 공장 건설 및 가동에 필요한 기간을 40% 가량 단축했으며, FDA·EMA·PMDA·HC(Health Canada) 등으로부터 총 47개의 제품승인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성과를 토대로 CMO 분야 생산제품수를 증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2018년 27개, 지난해 35개에 이어 올해엔 47개로 늘릴 예정이며, CDO 분야에서는 최소 18개를 추가해 6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3공장의 경우 신기술(N-1 Perfusion) 적용으로 생산기간을 30% 단축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 1공장의 가동률은 60%대, 2공장은 80%, 3공장은 35% 수준의 물량을 확보한 상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이날 발표에 참석한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자사는 지난해 제품기준 CMO 프로젝트 35개, CDO 42건,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위탁연구) 10건을 수주했으며, 47건의 글로벌 제조 승인을 획득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거듭났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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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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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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