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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알뜰폰 5G 요금제 출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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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3, 2020, 12:02:56

CJ헬로 인수 조건에 따라 망 도매대가 인하..8개 업체서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자사 망을 임대하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알뜰폰)에게 5세대(5G) 이동통신 요금제 출시를 지원합니다.

 

3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번에 5G 요금제를 출시하는 알뜰폰 사업자는 8곳입니다. 자회사인 ‘미디어로그’와 ‘LG헬로비전’에 더해 ‘큰사람’, ‘스마텔’, ‘에넥스’, ‘에스원’, ‘코드모바일’이 이번 주 안으로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ACN’은 이달 중 출시합니다.

 

출시 요금제는 ▲월 기본 데이터 9GB 소진 시 1Mbps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 ▲기본 180GB 데이터 소진 시 10Mbps로 이용 가능한 상품 등 두 가지입니다.

 

앞서 지난달 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는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를 허가하는 대신 알뜰폰 업체들이 LG유플러스에 내는 망 임대료를 66%까지 인하하라는 조건을 부과했습니다. 이에 따라 9GB 요금제는 LG유플러스 월정액 5만 5000원 요금제와 동일한 서비스를 월 3만 원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180GB 요금제는 월정액 7만 5000원에 150GB(소진 시 5Mbps 속도제한)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 ‘5G 스탠다드’보다 데이터양이 큽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사업자들이 개별 구매해오던 유심 수급 비용 부담을 줄이는 차원에서 지난해 9월 출범한 ‘U+MVNO 파트너스’ 참여 사업자 전용 유심을 이달부터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용 유심은 약 70만 개입니다. LG유플러스는 이들 사업자와 공동 제작·수급을 통해 유심 구매 비용을 15%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MVNO 파트너스 참여사들과 공동 마케팅도 진행합니다. 이달까지 알뜰폰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가입자 행사를 열고 신규로 가입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쿠폰, 블루투스 이어폰 등 경품을 지급합니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담당은 “5G 요금제의 알뜰폰 출시 지원이 고객 선택권 확대는 물론 MVNO 사업자들의 수익 개선과 가입자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기 단말 구매 지원, 전략요금 상품 출시, 서비스 유통 확대 등을 위한 다양한 영업활동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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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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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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