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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지원금 축소·코로나19 악재”…갤럭시 S20 개통량 전작 比 80%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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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8, 2020, 16:02:04

삼성전자 갤럭시 S20 27일 개통..첫 날 전체 개통량 7만 800여대 수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올해 삼성전자 첫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 시리즈가 공시지원금 축소와 코로나 19 감염 확산 등으로 흥행이 주춤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초기 물량이 부족 등이 겹치면서 전체 개통량이 전작보다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 삼성전자와 이통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S20의 첫 날 개통량이 전작의 80% 수준에 머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 27일 이통3사는 갤럭시 S20 개통을 시작했는데요. 통신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S20 개통량은 약 7만 800대로 추산됩니다.

 

지난해 3월 개통한 갤럭시 S10의 경우 첫 날 개통량이 14만대인 것과 비교하면 반토막 수준입니다. 작년 8월 출시한 갤럭시 노트 10(22만대)과 비교해도 40%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당초 개통일은 이통3사 모두 1,2호 가입자와 갤럭시 S20 모델, 이벤트 등을 준비해 대규모로 진행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 19 감염 확산 우려로 규모를 대폭 축소하거나 비대면 행사로 대체했습니다.

 

여기에 공시지원금 축소가 흥행 저조 요인으로 지목됩니다. 이통3사는 갤럭시 S20 사전 예약에 앞서 과도한 마케팅 경쟁을 자제하기 위해 공시지원금 관련 협약을 맺었는데요.

 

이통3사의 이번 갤럭시 S20 공시지원금은 요금제에 따라 17만~24만원 수준입니다. 작년 갤럭시 S10과 비교하면 절반 이하로 낮아졌습니다.

 

통신사별 가입자 번호이동 규모도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KT의 경우 번호이동 건수가 118명 순감했는데요. 반면, LG유플러스가 85명, SK텔레콤은 33명 순증했습니다.

 

복수의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 S20는 통신사 입장에선 5G 가입자를 늘리는데 중요한 제품이다”면서 “카메라 1억 800만 화소를 탑재해 이목을 끌었고, 통신사별 단독 색을 출시해 반응이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다만, 지금 코로나 19 확산 우려가 전체 소비를 위축시켜 앞으로 어떻게 나아질지 상황을 봐야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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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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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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