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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의 날’ 앞둔 한진그룹...주주들에게 조원태 지지 호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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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4, 2020, 11:03:13

조현아 3자연합은 항공산업에 ‘무지’..“위기 극복할 역량 없다”
에어버스 리베이트 등 각종 의혹도 일축..“근거없는 인신공격”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주주총회를 앞둔 한진그룹이 주주들에게 ‘현명한 선택’을 호소했습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이끄는 3자 주주연합과 경영권 분쟁 중인데요. 항공산업에서 오랜 노하우를 축적해 온 현 경영진만이 대한항공을 위기에서 구할 수 있다는 게 한진그룹의 일관된 메시지입니다.

 

한진그룹은 24일 오전 호소문을 내고 “한진그룹과 대한항공의 현 경영진은 항공·물류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경영인”이라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위기를 극복할 역량을 가지고 있는 만큼, 주주 여러분들의 현명한 선택을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항공업계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이고 있는데요.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항공산업에 무지한 ‘비 전문경영인’들이 대한항공을 맡게될 경우, 6개월도 안 돼 파산할 것이라는 게 한진 측 주장입니다.

 

특히 한진그룹은 조 전 부사장이 이끄는 3자연합의 주장에 대해 ‘비열하고 저급한 인신공격성 주장’이라며 조목조목 반박했는데요. 3자연합이 내세운 경영의혹들에 대해 ‘기정사실인 양 호도한 거짓’이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한진그룹은 “조현아 주주연합이 한진그룹 경영진 개개인의 실명을 언급하며 파렴치한 인신공격을 일삼고 있다”며 “조 회장은 코로나19로 위협받는 한진그룹 경영 개선을 위해 진력을 다하고 있으며,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과 하은용 대한항공 부사장에 대한 주장도 구체적 근거 하나도 대지 못하는 일방적 인신공격”이라고 일축했습니다.

 

또 한진그룹은 3자연합이 제기한 에어버스 리베이트 의혹, 대한항공 자가보험 및 사우회의 한진칼 지분 의결권 여부 등에 대해서도 “논리적 근거가 없다”며 비판의 날을 세웠습니다. 특히 정리해고 카드로 임직원들을 압박해 우호지분 유치에 열을 올린다는 주장은 명백한 거짓이라는 게 한진 측 입장입니다.

 

한진그룹은 조 전 부사장의 3자연합을 ‘야합세력’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는데요. 조 전 부사장은 땅콩회항으로 그룹을 위기 속으로 몰아넣은 인물, 강성부 KCGI 대표는 수익 극대화를 위해 명분도 내팽개쳐버리는 전형적인 투기 세력,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은 업종과 상관없는 투자로 명예회장까지 요구하는 인물로 규정했습니다.

 

이에 한진그룹은 “항공·물류산업의 전문성도 갖추지 못한 후보가 한진그룹의 경영을 말하고, 언제든 시세차익을 남기고 떠날지도 모를 사모펀드와 투기 세력들이 한진그룹의 투명성을 운운하는 지경”이라며 “외부 투기 세력에 흔들리지 않고 굳건한 행보를 이어갈 수 있도록 주주 여러분께서 도와달라”며 재차 ‘현명한 판단’을 호소했습니다.

 

끝으로 한진그룹은 “주주 여러분들의 지지를 토대로 한진그룹은 코로나19 위기를 반드시 극복하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개선하고 주주 여러분들께 더욱 더 많은 것을 공유하고 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한편, 조 전 부사장은 지난 1월 31일 KCGI·반도건설과 함께 3자연합을 결성하고 경영권 분쟁에 불을 붙였는데요. 이들은 오는 27일 열릴 한진칼 정기주총에서 조 회장의 사내이사 재연임을 막고 회장직에서 끌어내리겠다는 뜻을 확실히 밝힌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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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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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025.09.08 15:22:1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 블로그가 ‘기록의 발견, 즐거운 연결’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하고 AI 기반 개인화 추천 확대 등 서비스 개편을 단행합니다. 네이버[035420]는 서비스 출시 22년을 맞아 네이버 블로그의 AI 개인화 추천을 강화하고 발견과 탐색, 관계와 커뮤니티 강화를 중심으로 한 향후 방향성을 8일 공개했습니다. 2003년 선보인 네이버 블로그는 일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창작 생태계를 고도화하면서 올 8월 기준으로 쌓인 게시글은 33억건 이상, 누적 블로그 수는 약 3700만 개에 달합니다. 오는 10일 선보이는 새로운 ‘블로그 홈’은 기존에 이웃이 올린 최신 게시글을 모아 제공한 데에서 확대 개편, 이웃 최신글과 이용자의 관심사, 이웃 관계가 반영된 콘텐츠도 함께 추천합니다. AI 기반 개인화 추천을 통해 기존 연령별·성별·주제 등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에서 나아가, 이웃 관계·관심사·활동 이력 등을 분석해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게시글을 탐색하고, 새로운 관심사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용자가 더 활발하게 소통하는 이웃의 글을 우선 살펴볼 수 있는 관계도순 정렬 기능도 선보입니다. 이 기능은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AB테스트를 거쳐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홈 개편을 시작으로, 주제별·연령별 게시글을 추천하는 ‘추천탭’에 연내 개인 맞춤형 추천 기술을 더하는 등 발견 및 탐색 경험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 블로그에서 주목받는 콘텐츠·블로거·트렌드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탭도 신설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들이 관심사를 중심으로 다른 이용자와 더욱 활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소통 기능도 강화합니다. 10일부터 블로그 게시글에 더 다양한 리액션을 남길 수 있도록 공감 이모티콘을 기존 ‘좋아요(하트)’에 더해 ‘웃겨요’, ‘놀라워요’ 등 6종으로 확대합니다. 또 이용자들이 자신의 블로그 메인에 Q&A·투표 등을 추가한 ‘위젯’ 기능도 출시해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같은 관심사와 취향을 가진 이용자들이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는 이웃들과 함께 블로그 챌린지에 도전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관심사 큐레이션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등입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홈 개편에 맞춰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는 ‘블로그 홈 보물찾기 이벤트’를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네이버 블로그는 ‘기록’이라는 본연의 가치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오며 이용자들에게 20년 이상 꾸준한 사랑과 신뢰를 받으며 성장해 왔다”며 “넥스트 블로그는 블로그에 쌓인 소중한 기록들을 바탕으로, 블로거들이 나와 연결된 사람들의 기록을 통해 새로운 관심사와 트렌드를 발견하고, 창작에 대한 영감을 얻고, 또 관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함께 하는 블로그’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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