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디플레이, 연내 LCD 사업 접는다...QD 디스플레이 전환 가속화

URL복사

Tuesday, March 31, 2020, 16:03:45

국내·중국 쑤저우 7세대·8세대 LCD 생산라인 연말까지 중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디스플레이가 올해 말까지 대형 LCD(액정표시장치) 생산을 중단합니다.

 

31일 삼성디스플레이와 업계에 따르면 대형 LCD 사업을 정리하고, QD(퀀텀닷)디스플레이 사업에 집중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국내와 중국 쑤저우에 있는 7세대·8세대 LCD 생산라인을 연내 중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이재용 부회장은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아 패널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는데요. 이 부회장이 사업장을 찾은지 보름 만에 결정된 사안입니다.

 

이 부회장은 “신중하되 과감하게 기존의 틀을 넘어서고, 위기 이후를 내다보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흔들림없이 도전을 이어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는 LCD 공급과잉과 가격 하락이 구조적으로 나타나면서 차세대 QD 디스플레이 전환을 계획했습니다. 중국 업체들의 저가 공세 탓에 LCD 수익성이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작년 10월 차세대 QD(퀀텀닷) 디스플레이에 향후 5년간 13조원 투자 계획을 발표하고, 아산1캠퍼스 내 대형 LCD를 생산하는 L8 라인을 철수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중소형OLED 사업과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QD와 QNED(퀀텀닷 나노 LED) 개발 등 신기술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날 삼성디스플레이는 아산사업장에서 대형사업부 임직원들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LCD 개발과 제조 분야 직원들은 LCD 생산 종료 시점에 중소형 사업부와 QD 분야 등으로 전환 배치됩니다. 고객사와 협렵사에도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 설명할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