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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UP] 지바이크 G.B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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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4, 2020, 06:04:00

G.Bike Co., Ltd.


  • 회사명 Company Name | 주식회사 지바이크 G.Bike Co., Ltd.
  • 웹사이트 Website | https://gbike.io/" target="_blank">https://gbike.io/
  • 설립일 Date of Founding | 2017.08.
  • 회사구분 Company Classification | 주식회사⋅비상장 Corporation⋅Unlisted
  • 설립자 Founders | 윤종수 WALTER YOON, 조수현 CHO SOOHYUN, 김성하 KIM SEONGHA, 정구성 JUNG GUSUNG, 이호진 LEE HOJIN
  • 주요서비스 Main Products | 근거리 이동수단 Short-distance transportation

회사소개

 

인더뉴스 데이터뉴스팀ㅣ짧은 거리의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바이크G.Bike 입니다. ‘지쿠터’라는 앱을 통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곳곳에 배치한 지쿠터를 앱을 통하여 검색, 대여, 사용, 결제하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 전국 15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하철 역에서 집 또는 사무실 등 걸어가기 먼거리나 대중교통을 사용하기에 비효율 적인 거리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미션은 마이크로 모빌리티Micro mobility의 대중화입니다. 서비스를 하고 있는 지역에서는 일년도 안되는 사이에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서비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마이크로 모빌리티가 대중적인 이동수단이 되기까지 몇가지 해결해야할 과제들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의 혁신을 통하여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대중화를 위한 과제들을 하나씩 하나씩 해결한다는 계획입니다.

 

주요서비스

 

 

 

연혁

 

20203월 2세대 지쿠터 ‘지쿠터 프로’ 런칭. 앱을 열지도 않고 3초만에 지쿠터를 사용할 수있는 기능인 ‘터치앤고’ 런칭
 1월 서비스 확장 – 현재 전국 15개 지역에 서비스 중
20191월 공유 전동 킥보드 지쿠터 런칭(신촌, 마포)
20181월 공유 자전거 지바이크 런칭(잠실 일대)
20178월 설립, 시드 펀딩 – 실리콘 벨리 VC들(라임 초기 투자자, KLOOK 초기 투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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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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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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