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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백가구 모집에 ‘3만’명 몰린 ‘흑석리버파크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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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1, 2020, 10:05:41

20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청약 통장 수 올해 중 최다
입지, 브랜드 맞물려 흥행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GS건설이 흑석뉴타운 흑석3구역에 공급한 ‘흑석리버파크자이’의 1순위 해당지역 분양에 청약 통장이 3만여개 모였습니다. 올해 서울에 공급된 민간 아파트 중 최다 기록입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20일 ‘흑석리버파크자이’의 해당지역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 결과 일반분양 326가구 모집에 총 3만1277명이 몰렸습니다. 기존 최다 청약 통장 건수는 1만7671건이었는데 이를 한참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평균 경쟁률은 95.9대 1로 나타났습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120㎡A타입으로, 1가구 모집에 1998명이 청약을 신청했습니다.

 

이어 ▲전용 59㎡C2타입 801.5대 1 ▲전용 59㎡A타입 461.5대 1 ▲전용 59㎡C1타입 321.3대 1 ▲전용 59㎡B타입 283.1대 1 ▲전용 84㎡B타입 63.8대 1 ▲전용 84㎡A타입 44.8대 1 ▲전용 84㎡D타입 37.3대 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접수 건수는 18가구 모집에 8307건이 몰린 전용 59㎡A타입이 가장 많았습니다.

 

ㄷ한편 흑석리버파크자이는 19일 특별공급 청약서 31가구 모집에 7876명이 몰려 254.1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특히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15가구 모집에 6933명이 접수해 462.2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역대 서울 최고 경쟁률, 최고 청약 통장 건수를 갱신했는데요.

 

이처럼 흑석리버파크자이가 흥행한 것을 두고 업계에서는 강남권 입지, 흑석뉴타운 내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특히 분양가가 인근 시세 보다 저렴해 시세 차익이 예상되는 ‘로또 단지’라는 특장점도 있습니다.

 

단지의 평(3.3㎡)당 평균 분양가는 2813만원이며, 타입별로 ▲전용 59㎡ 6억4300만원~7억170만원 ▲전용 84㎡ 9억110만원~10억590만원 ▲전용 120㎡ 12억2760만원입니다. 9억원 이하의 타입은 중도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상국 GS건설 분양소장은 “흑석리버파크자이는 흑석뉴타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의 상징성과 강남권의 입지적 장점이 합쳐진 단지로 높은 경쟁률을 만들어 냈다”며 “흑석리버파크자이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흑석뉴타운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의도와 강남권의 중간에 위치한 ‘흑석리버파크자이’는 지하 5층~지상 20층, 26개동, 전용면적 59~120㎡, 총 1772가구(일반분양 357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지하철 9호선 흑석역, 7호선 숭실대입구역이 인근에 있고, 현충로·올림픽대로 등과 가깝습니다. 녹지는 서달산이 있고 교육시설은 사립초인 중대부초와 중대부중이 인근에 있습니다.

 

단지 내 ‘자이안센터’에는 흑석뉴타운에서 처음 공급하는 수영장 시설과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시설, 실내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지식나눔터(공부방) 등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흑석리버파크자이’는 현재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내 e모델하우스에서 ▲전용 59㎡A타입 ▲전용 84㎡C타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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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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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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