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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백가구 모집에 ‘3만’명 몰린 ‘흑석리버파크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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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1, 2020, 10:05:41

20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청약 통장 수 올해 중 최다
입지, 브랜드 맞물려 흥행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GS건설이 흑석뉴타운 흑석3구역에 공급한 ‘흑석리버파크자이’의 1순위 해당지역 분양에 청약 통장이 3만여개 모였습니다. 올해 서울에 공급된 민간 아파트 중 최다 기록입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20일 ‘흑석리버파크자이’의 해당지역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 결과 일반분양 326가구 모집에 총 3만1277명이 몰렸습니다. 기존 최다 청약 통장 건수는 1만7671건이었는데 이를 한참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평균 경쟁률은 95.9대 1로 나타났습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120㎡A타입으로, 1가구 모집에 1998명이 청약을 신청했습니다.

 

이어 ▲전용 59㎡C2타입 801.5대 1 ▲전용 59㎡A타입 461.5대 1 ▲전용 59㎡C1타입 321.3대 1 ▲전용 59㎡B타입 283.1대 1 ▲전용 84㎡B타입 63.8대 1 ▲전용 84㎡A타입 44.8대 1 ▲전용 84㎡D타입 37.3대 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접수 건수는 18가구 모집에 8307건이 몰린 전용 59㎡A타입이 가장 많았습니다.

 

ㄷ한편 흑석리버파크자이는 19일 특별공급 청약서 31가구 모집에 7876명이 몰려 254.1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특히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15가구 모집에 6933명이 접수해 462.2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역대 서울 최고 경쟁률, 최고 청약 통장 건수를 갱신했는데요.

 

이처럼 흑석리버파크자이가 흥행한 것을 두고 업계에서는 강남권 입지, 흑석뉴타운 내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특히 분양가가 인근 시세 보다 저렴해 시세 차익이 예상되는 ‘로또 단지’라는 특장점도 있습니다.

 

단지의 평(3.3㎡)당 평균 분양가는 2813만원이며, 타입별로 ▲전용 59㎡ 6억4300만원~7억170만원 ▲전용 84㎡ 9억110만원~10억590만원 ▲전용 120㎡ 12억2760만원입니다. 9억원 이하의 타입은 중도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상국 GS건설 분양소장은 “흑석리버파크자이는 흑석뉴타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의 상징성과 강남권의 입지적 장점이 합쳐진 단지로 높은 경쟁률을 만들어 냈다”며 “흑석리버파크자이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흑석뉴타운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의도와 강남권의 중간에 위치한 ‘흑석리버파크자이’는 지하 5층~지상 20층, 26개동, 전용면적 59~120㎡, 총 1772가구(일반분양 357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지하철 9호선 흑석역, 7호선 숭실대입구역이 인근에 있고, 현충로·올림픽대로 등과 가깝습니다. 녹지는 서달산이 있고 교육시설은 사립초인 중대부초와 중대부중이 인근에 있습니다.

 

단지 내 ‘자이안센터’에는 흑석뉴타운에서 처음 공급하는 수영장 시설과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시설, 실내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지식나눔터(공부방) 등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흑석리버파크자이’는 현재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내 e모델하우스에서 ▲전용 59㎡A타입 ▲전용 84㎡C타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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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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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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