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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원도심 브랜드 단지...‘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 6월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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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1, 2020, 17:05:27

백양산을 배후에 둔 ‘숲세권’ 단지
백화점·법조타운 등 편의시설 다수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롯데건설은 부산 부산진구 부암 1구역을 재개발해 선보이는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을 오는 6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알렸습니다.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은 부산진구 부암동 567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34층, 21개 동, 총 2195세대(일반분양 1442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일반분양 세대 수는 전용면적 타입별로 ▲59A㎡ 534세대 ▲59B㎡ 110세대 ▲72㎡ 100세대 ▲84A㎡ 465세대84B㎡ 199세대 ▲ 101A㎡ 19세대 ▲101B㎡ 15세대입니다. 전체 공급 물량의 90% 이상이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습니다.

 

이 단지는 부산 중심권에 위치해 동서고가, 기아대로 등 지역의 주요 교통망에 진입이 수월하고 서면상권과 가깝습니다. 롯데백화점, 쥬디스태화, NC백화점 등 번화가와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 상업시설, 부전시장, 당감시장 등 재래시장이 있습니다.

 

부산시청, 부산진구청 등 행정기관과 부산고등법원, 부산지방검찰청, 법무법인 등이 모인 법조타운도 인근에 있습니다. 이외에도 단지가 위치한 부산진구의 28곳에서 현재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단지는 백양산을 배후에 두고 있고, 473,911㎡(약 15만평) 규모의 부산시민공원과 부산어린이대공원이 있습니다. 교육시설은 1km이내에 동평초교, 개성고, 경원고, 부산국제고, 한국과학영재학교 등이 있습니다.

 

롯데캐슬에 대한 부산진구의 브랜드 선호도도 높습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올해 4월까지 부산진구에서 롯데캐슬 아파트는 총 10곳 분양됐는데요.  

 

지난해 7월 가야동에서 분양했던 ‘가야 롯데캐슬 골드아너’는 1순위에 2만3000여명이 몰리며 평균 60.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어 11월 부전동에서 분양했던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는 평균 42.8대 1을 기록했습니다. 부산진구 청약률 1위와 2위를 모두 ‘롯데캐슬’ 아파트가 차지한 것.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백양산의 쾌적함과 2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브랜드 선호도까지 랜드마크 단지로서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어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다” 면서 “자연친화적인 설계와 합리적인 분양조건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이 위치한 부산진구는 비투기과열지구, 비청약과열지역으로 청약자격과 전매 제한 및 중도금 대출 보증 등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이곳 단지의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 185에 위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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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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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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