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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도 더블역세권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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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1, 2020, 09:06:37

12일 견본주택 오픈, 15~16일 청약
여의도역·샛강역, 국회, 파크원 인근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여의도에 공급되는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오피스텔 단지가 분양에 나섭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4-5번지에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의 견본주택을 오는 12일 오픈하고 다음주 예정된 청약을 진행합니다.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의 견본주택은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 92-62 일원에 마련되며 마스크 착용자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방역 후 열감지 카메라를 설치하며 체온 측정은 비접촉식으로 진행됩니다.

 

청약은 오는 15~16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진행되며 22일 당첨자 발표, 24 ~26일 정당 계약 순으로 진행됩니다. 입주는 2023년 2월로 예정됐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7층, 전용면적 25㎡~77㎡, 총 210실 규모입니다. 전용면적별 공급물량은 ▲25㎡ 9실 ▲27㎡ 12실 ▲28㎡ 15실 ▲43㎡15실 ▲44㎡ 9실 ▲46㎡ 15실 ▲53㎡ 75실 ▲54㎡ 15실 ▲62㎡ 15실 ▲76㎡ 15실 ▲77㎡ 15실입니다.

 

건물 외관에는 방향에 따라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입면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실내공간에는 초미세먼지를 거르는 H13등급의 헤파필터와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친환경 자재가 사용합니다.

 

스마트시스템 특화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Hi-oT서비스와 홈네트워크시스템, 원패스 시스템, 일괄 소등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이 설치됩니다.    

 

안전 설비는 출입통제 시스템과 지하주차장 비상벨, 통합관제 시스템, 지하주자장 내 전방위 카메라가 설치됐습니다. 각 세대에는 안심형 도어폰과 동체감지기 등이 마련됩니다.

 

이외에도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는 태양광발전설비를 갖췄으며 건물에너지효율등급 예비 인증과 녹색건축 예비 인증을 받았습니다.

 

단지는 도보거리에 지하철 여의도역(5, 9호선)과 샛강역(9호선)이 있고 서울 전역으로 이어진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마포대교 등 도로망과 가깝습니다

 

또GTX-B(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이 계획 중이며, 샛강역~서울대 입구를 잇는 신림선 경전철(2022년 예정), 안산·시흥~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 복선전철(2024년 예정)이 개통될 예정입니다.

 

입지는 여의도의 중심 금융업무지구에 마련됩니다. 은행·증권·보험·방송 관련 시설과 국회의사당 등 주요 기관이 밀집해 있고 '(2020) 여의도 금융중심 지구단위계획 수립', '여의도공원 활성화 계획 수립’ 등 개발이 예정됐습니다.

 

교육시설은 도보 거리에 윤중초, 여의도초, 윤중중, 여의도여고, 여의도고 등이 있고 전국에서 3번째로 높은 타워인 파크원과 IFC몰, 현대백화점(입점 예정), 이마트 등이 인접합니다. 여의도공원, 샛강생태공원, 한강시민공원 등 도심휴양지도 조성됐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풍부하고 편리한 도심 인프라에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이 더해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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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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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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