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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재단 자살예방 캠페인 ‘다 들어줄 개’, PR 어워드 아시아 동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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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2, 2020, 09:06:50

SNS기반 상담시스템 구축해 10만건 넘는 청소년 상담 진행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의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다 들어줄 개’가 ‘PR 어워드 아시아 2020’ 비영리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PR 어워드 아시아는 커뮤니케이션 매체인 ‘캠페인(Campaign)’사가 아시아 지역의 성공적인 PR 사례를 발굴해 수상하는 시상식입니다.

 

11일 생명보험재단에 따르면 다 들어줄 개 캠페인은 우리나라 청소년 사망 원인 1위가 ‘자살’이라는 점에 주목해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자살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입니다.

 

생명보험재단은 이와 함께 함께 케이팝(K-pop) 스타가 참여한 음원을 제작해 10대가 겪는 고민을 이해하고 이들의 특성을 고려한 SNS 기반의 종합상담시스템을 구축해 우울감과 소외감을 느끼는 청소년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해 왔습니다. 그 결과 2018년 9월 이후 현재까지 10만 건 이상의 상담이 진행됐습니다.

 

이종서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이 캠페인은 우리 사회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고민을 털어놓고 위로받는 공간으로 만들자는 바람으로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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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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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2025.10.24 09:27:4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메리츠증권은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제공하는 Super365 계좌 예탁자산이 15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투자계좌 'Super365'는 2026년 12월말까지 국내·미국주식 매매 및 달러 환전 등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모든 거래 수수료를 무료 적용하고 있습니다. Super365 자산 규모는 지난해 11월18일 이벤트를 실시한지 약 11개월만에 16배가량 불어났습니다. 이달 20일 기준 Super365 예탁자산은 15조1691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직전 영업일인 지난해 11월15일(9336억원) 대비 16.2배 증가했습니다.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비롯해 인프라·IT 투자로 투자환경을 개선한 결과, 개인투자자들이 꾸준히 유입됐다는 설명입니다. 이벤트 시행 직전 약 2만5000명이던 Super365 계좌 고객은 이달 20일 기준 25만7000명을 기록했습니다. 같은날 기준 해외자산 규모는 9조1862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전(1650억원) 대비 56배 수준으로 불어났습니다. 매매대금 규모를 나타내는 해외주식 월간 약정금액 또한 지난 9월 26조7198억원을 기록하며 매달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그간 메리츠증권은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투자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차세대 플랫폼 구축에 힘을 쏟아왔습니다. 최근에는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미국주식 호가 서비스인 '나스닥 베이직'(Nasdaq Basic)을 신규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스닥 베이직'은 나스닥 장외 거래 데이터를 추가 제공받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기념해 나스닥 측은 지난 15일 오전 10시(현지시각)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타워 전광판에 메리츠증권 Super365를 소개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도 차질없이 준비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올해 3분기 메리츠증권은 미국주식 커뮤니티 플랫폼 '스톡트윗츠'(Stocktwits)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생성형 AI 도입 및 기존 IT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은 물론 하나의 커뮤니티에서 해외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 중"이라며 "투자 커뮤니티와 WTS(웹트레이딩시스템)가 결합된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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