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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UP] 에프엔지오 FN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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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3, 2020, 16:06:29

FNGO INC.


  • 회사명 주식회사 에프엔지오 FNGO INC.
  • 웹사이트 https://bigfinance.co.kr/html/landing/index.html" target="_blank">https://bigfinance.co.kr/
  • 설립일 2016.10.
  • 회사구분 주식회사⋅비상장
  • 설립자 김형민 (CEO)
  • 주요서비스 빅파이낸스 BIG FINANCE — 빅데이터를 활용한 투자정보 플랫폼

회사소개

 

Big Finance는 한국 최초로 대체 데이터(Alternative Data) 서비스를 시작한 금융 데이터 회사입니다. ‘대체 데이터’란 자본 시장의 ‘빅데이터’ 개념으로 투자 과정에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시장 정보(시장, 원자재, 환율 등), 기업 재무, 경제 지표 등을 제외한 모든 데이터를 말합니다. 글로벌 자산운용사와 헤지펀드들은 이미 빅데이터를 투자 의사결정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Big Finance의 고객은 세계 6개 국가에 분포 해 있으며, 고객사의 총 운용자산 규모는 약 800조 원에 달합니다. 흔히 알려진 것과 다르게 빅데이터는 Quant(계량적 분석) 기반의 자산운용사, 헤지펀드뿐 아니라 Fundamental Long Only, Fundamental Hedge Fund, Private Equity, Venture Capital에서도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미션
“Data for Great Decisions” 고객들이 데이터를 통해 보다 좋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미션입니다.

 

주요서비스

 

에프엔지오는 데이터 플랫폼 기업입니다. 고객사는 당사 서비스를 통해 검증되고 가치 있는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고, 이를 자신들의 서버에 편리하게 적재해 투자 의사결정 과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프엔지오의 플랫폼은 크게 4가지 핵심 역할을 수행합니다.

 

  1. 가치있는 데이터 발굴 및 수집
  2. 수집된 데이터의 검증/상품화
  3. 이용 저작권 및 법률 검토
  4. 클라우드 환경의 API 및 그 외 다양한 활용 인프라 제공

서비스를 비유 하자면 검증된 MD가 관리하는 ‘온라인 데이터 쇼핑몰’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도 명품이 있듯이, 데이터도 종류에 따라 가치가 모두 다릅니다.

 

맛있는 음식이 나오기 위해서는 좋은 식자재가 있어야 하듯이, AI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에프엔지오는 고객사들이 좋은 퀄리티의 데이터를 소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업입니다.

 

연혁

 

2019• 12월 글로벌 고객사 40개 달성
• 10월 TIPS 선정
• 10~12월 Pre-A 투자유치(서울대학교 기술지주, D-CAMP)
2018• 12월 글로벌 고객사 30개 달성
2017• 7월 Big Finance 런칭
• 1월 Seed 투자 유치
2016• 10월 주식회사 에프렌지오 법인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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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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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11일부터 3일간 진행

국내 완성차업체,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11일부터 3일간 진행

2024.09.09 16:15:26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추석 연휴 기간 안전한 자동차 운행을 돕고자 국내 5개 완성차업체와 함께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2024년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행사는 오는 11일 오전 8시 30분부터 13일 오후 5시 30분까지 3일간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한국지엠,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등 국내 완성차업체가 모두 참여해 진행됩니다. 현대자동차는 1234개 서비스 협력사 '블루핸즈'에서, 기아는 17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755개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대차, 제네시스, 기아 차량을 갖고 있는 이용자들이 무상점검을 받길 희망할 경우 쿠폰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한국지엠은 한국지엠은 9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83개 협력서비스센터, 르노코리아는 7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80개 협력서비스센터(My Renault 앱 가입고객 대상), KG모빌리티는 2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19개 협력서비스센터에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점검 기간에 지정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엔진·공조 장치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상태,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도 점검, 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와이퍼, 휴즈 상태 등에 대한 점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상점검 후 필요한 경우 워셔액 보충 등은 현장에서 무상으로 제공해줄 예정입니다. KAMA 관계자는 "자동차 운행 중 고장 또는 교통사고 등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지원을 위해 제작사별 긴급 출동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며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가장 가까운 정비소로부터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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