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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LG디스플레이, GM 선정 혁신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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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30, 2020, 10:06:14

‘디지털 콕핏’ 차별성 인정받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와 LG디스플레이가 자동차 제조업체 GM(General Motors)으로부터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두 회사는 최근 GM이 주최한 ‘올해의 공급업체 시상식(Supplier of the Year Awards Ceremony)’에서 공동 수상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GM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협력 업체에 혁신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를 포함한 5개 회사가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LG전자는 2016년에도 LG화학과 공동으로 GM으로부터 ‘오버드라이브상(Overdrive Award)’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올해로 28회를 맞은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예년과는 달리 온라인으로만 진행됐습니다. GM은 지난 3월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

 

GM은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Cadillac)의 2021년식 ‘에스컬레이드(Escalade)’ 차량에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가 공급한 디지털 콕핏 시스템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운전석을 감싸는 완만한 곡선 디자인이 강조된 제품입니다.

 

에스컬레이드 디지털 콕핏 시스템은 LG디스플레이 초고해상도 플라스틱 올레드(이하 P-OLED)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화면 두 개를 하나로 합쳐 38인치 화면을 구현했습니다. 완성차에 P-OLED 기반 디지털 콕핏을 탑재한 것은 세계 최초입니다.

 

해당 제품에는 LG전자가 개발한 인간공학적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Human Machine Interface)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시스템도 탑재됐습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015년 쉐보레(Chevrolet) 전기차 볼트(Bolt) EV에 인포테인먼트, 계기판, 구동부품 등 핵심 부품 11종을 공급한 것을 시작으로 GM과 협업해오고 있습니다.

 

신정식 LG디스플레이 Auto사업담당 전무는 “글로벌 고객으로부터 초대형 차량용 P-OLED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P-OLED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해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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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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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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