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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캐치] 이재용-정의선 2차 회동…미래차 배터리 협업 본격화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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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6, 2020, 11:07:55

21일 이재용 부회장, 현대차 남양기술 연구소 방문..정의선 수석부회장과 2차 만남
전기차 점유율 확대 위한 배터리업체 협력 절실..삼성, 배터리 공급할 고객사 필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미래차 배터리 협업을 위한 2차 회동을 추진합니다. 삼성과 현대 두 그룹의 협력으로 K-배터리를 활용한 미래차 개발이 본격화될지 주목됩니다.

 

16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오는 21일 현대차 남양기술 연구소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 곳에서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다시 만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현대차 남양기술 연구소는 R&D 연구원과 디자이너 등 직원 1만여명이 근무하는 곳으로 현대차그룹의 기술·개발의 전진기지입니다.

 

앞서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지난 5월 삼성SDI 천안 사업장을 방문해 이 부회장과 만나 전고체 배터리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습니다.

 

이번 2차 회동에서도 삼성-현대의 기술력을 활용해 추가적인 미래차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우선, 삼성전자의 경우 전장사업 확장을 위한 움직임이 활발한데요. 지난 2017년 전장업체(글로벌 1위)을 인수한 이후 자율주행차용 반도체와 전장, 디스플레이 부문에 경쟁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삼성SDI도 2021년부터 5세대 배터리 양산에 들어갈 예정인데, 이 경우 주행거리만 600km 이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차그룹도 전기차 개발을 본격화하면서 배터리·전장업체와 협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대수 100만대, 시장 점유율 10%를 목표로 세웠습니다.

 

현재 국내 기업인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은 각각 완성차업체인 폭스바겐, GM과 손잡고 미래차 개발에 나섰습니다.

 

이 때문에 삼성과 현대의 미래차 협업은 양쪽 모두에게 윈윈이 될 수 있습니다. 삼성의 경우 양산하는 배터리를 고정적으로 제공할 고객사가 필요하고, 현대차는 안정적으로 배터리 물량을 공급받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글로벌 완성차업체와 배터리업체 등의 협력은 이미 시작됐다”면서 “삼성과 현대의 우수한 기술력을 더하면 우수한 K-배터리가 개발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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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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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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