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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2020년형 올레드 TV, 유럽 소비자평가 첫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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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0, 2020, 10:08:00

스페인 ‘오씨유 콤프라마에스타라’ LG제품에 최고 평점 부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올해 출시한 올레드 TV 신제품이 유럽 소비자매체가 진행한 성능평가 1위에 올랐습니다.

 

10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스페인 소비자매체 ‘오씨유 콤프라마에스트라(OCU Compra Maestra)’는 TV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 갤러리 TV’에 동급 제품 60개 중 최고 평점을 부여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올레드 TV 2종과 함께 공동 1위에 올랐습니다.

 

평가단은 화질과 음질, 시야각, 사용 편의성 등 평가 항목 전반이 우수하다고 언급하며 ‘최고 평가(MEJOR DEL ANALISIS)’ 인증을 내렸습니다. 단점을 표시하는 항목에서는 “부정적인 결과가 없다”고 했습니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선호도가 특히 높은 유럽 지역 소비자매체가 2020년형 LG올레드 TV를 처음으로 평가한 것이라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럽 지역에 판매되는 올레드 TV는 전 세계 올레드 TV 판매량 절반에 달합니다.

 

또한 LG전자 올레드 TV는 지난해 제품까지 포함하면 스페인,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 스웨덴, 체코, 이탈리아 등 유럽 7개국 소비자매체 TV 성능평가에서도 최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프랑스 ‘레뉴메리끄(Lesnumeriques)’는 올해 출시된 LG전자 올레드 TV 2종에 최고 평가인 별 5개를 부여했습니다. 이밖에 영국 게임 잡지 ‘PC게이머(PC Gamer)’와 캐나다 ‘알팅스(Rtings)’도 48형 올레드 TV에 호평을 내렸습니다.

 

LG전자는 해외에 이어 지난달 국내서도 48형 올레드 TV를 출시하고 3차례에 걸쳐 예약 판매를 진행했는데 1분만에 전 물량이 완판됐습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압도적인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더욱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알려나가겠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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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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