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출범하는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의 홍보대사로 방탄소년단(BTS)을 선정했습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7가지 이야기를 방탄소년단이 부른 노래에 담아냈는데요. 세계적인 스타인 방탄소년단과의 음악 협업을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인 ‘IONIQ: I'm on it(아임 온 잇)’을 31일(한국시간) 오후 7시 현대차 월드와이드 사이트를 통해 배포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 각 멤버 개인의 시간과 경험을 가사로 담아 아이오닉 브랜드의 비전을 전달하겠다는 게 현대차의 복안입니다. 이 음원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조만간 뮤직비디오까지 공개됩니다.
음원 속에서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는 각각 다양한 주제로 아이오닉 브랜드의 비전과 미래를 표현했는데요. 새로움과 탐구의 시간(뷔), 호기심과 도전의 시간(정국), 내면과 마주하는 시간(RM), 희망과 응원의 시간(슈가), 감성의 시간(지민), 창조와 영감의 시간(제이홉), 미래가 쌓이는 시간(진) 등입니다.
또한 다음달 2일 11시(한국시간)에는 이 음원의 뮤직비디오가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됩니다. 미술·음악·여행 등의 테마로 제작된 이 영상에는 아이오닉 브랜드 라인업 중 하나인 ‘프로페시(프로젝트명 CE)’ 콘셉트카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 부사장은 “아이오닉 브랜드가 가져다줄 전동화 경험에 대한 진보를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음악과 목소리로 전세계 많은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과 함께 현대차의 비전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10일 영국 런던아이 언베일링을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를 공개했는데요. 내년 상반기 아이오닉 5(프로젝트명 NE) 출시 전까지 방탄소년단과의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아이오닉 브랜드는 아이오닉 5에 이어 중형 세단 ‘아이오닉 6’, 대형 SUV ‘아이오닉 7’을 순차 출시해 2024년까지 총 3종의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한편, 현대차와 방탄소년단은 2018년 출시된 팰리세이드부터 넥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현대차의 브랜드 비전인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꾸준히 전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지구의 날 공개된 특별 영상은 조회수가 1억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