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olicy 정책

태풍 마이삭 피해복구에 팔 걷어붙인 신한금융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03, 2020, 15:09:12

신한은행, 피해 기업·개인고객에 1000억 규모 금융지원
신한카드, 피해 회원에 결제금 6개월 청구유예·분할상환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보험료·대출이자 최대 6개월 유예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신한금융그룹은 태풍 ‘마이삭’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그룹 차원의 종합금융지원을 실시합니다. 신한금융 지원안에는 1000억원 긴급 금융지원, 카드대금 청구유예, 보험료 6개월 유예 등의 방안 등이 담겼습니다.

 

3일 신한금융은 태풍 피해 복구를 위한 종합금융지원 대책을 마련했다며 이와 같이 발표했습니다. 이번 대책엔 은행, 카드, 보험, 캐피탈까지 전 그룹사가 참여합니다.

 

신한은행은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1000억원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합니다.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3억원 이내, 총 800억원 규모의 신규 대출을 자원할 계획입니다.

 

마이삭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은 만기 연장과 분할상환금도 유예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신규·만기 연장 여신에 대해 최고 1%포인트까지 특별우대금리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고객에 대해서는 개인당 3000만원 한도로, 모두 200억원 규모의 신규 대출도 지원합니다.

 

신한카드는 태풍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카드대금 상환 청구 6개월 유예와 분할 상환을 제공합니다. 또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청구가 미뤄지는 기간 중 본인의 잔여 한도 내에서 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이자·연체료·수수료 등을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태풍피해를 입은 고객이라면 지역에 관계 없이 지원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며 “관공서에서 발행한 피해사실 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ARS로 접수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도 보험료 납입과 보험계약 대출이자를 최대 6개월 동안 유예합니다. 이에 더해 태풍 피해를 보다 조속히 돕기 위해 사고보험금을 신속하게 지급할 계획입니다.

 

신한캐피탈은 수해 피해 기업에 대해 6개월 원금 상환 유예를 실시하고, 자동 만기연장 등의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지원이 태풍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작게 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신한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뜻하지 않은 재난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전 그룹사가 힘을 모아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배너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