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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콕 가전 인정”...LG 디오스 광파오븐, 올해 판매량 30%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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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9, 2020, 10:09:00

8월 판매량 1년 전보다 2배 늘어..코로나19 ‘집콕 가전’ 수요 흡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인공지능쿡’ 기능을 적용한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이 올해 들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9일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지난달까지 디오스 광파오븐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30% 증가했습니다. 지난 8월 한 달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수준입니다.

 

LG전자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디오스 광파오븐을 ‘집콕 가전’으로 선택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편의기능인 인공지능쿡도 성장세를 견인하는 요소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기능은 와이파이(Wi-Fi)를 탑재한 광파오븐에 스마트폰 ‘LG씽큐(LG ThinQ)’ 앱(응용 프로그램)을 연동시키면 실행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풀무원식품 간편식 바코드를 찍으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조리법을 설정합니다. 지원하는 풀무원식품 간편식은 총 41종입니다.

 

디오스 광파오븐은 오븐, 에어프라이,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등 9가지 조리기기를 갖춰 다양한 요리를 소화합니다. 또한 내부공간을 청소하는 기능 ‘멀티클린’을 지원합니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인공지능쿡 등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디오스 광파오븐을 앞세워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가 색다른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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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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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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