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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7분기 만에 적자 탈출...3분기 영업익 1644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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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2, 2020, 16:10:39

매출 6조 7376억원..전년 대비 16% 증가
광저우 신공장 효과..IT부문 출하 확대 유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신공장 가동에 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발생한 ‘코로나 특수’에 힘입어 7분기 연속으로 빠져있던 적자를 벗어났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올해 3분기 매출 6조 7376억원과 영업이익 1644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이후 폭증한 ‘비대면’ 수요로 정보기술(IT) 제품 출하가 증가한 결과 영업이익이 7분기 만에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7%,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모바일 부문 전략고객 대상 신제품 공급 확대와 글로벌 TV 판매 호조 및 광저우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신공장 본격 양산 등의 요인으로 매출이 확대됐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3분기 당기순이익은 111억원,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1조 2884억원(EBITDA 이익률 19%)입니다. 사업부문별로는 IT부문에서 출하 확대가 계속됐고 모바일용 플라스틱OLED(POLED)에서도 전략고객 대상 신제품 생산이 확대되며 손익개선 효과를 이끌었습니다.

 

중국 광저우 OLED 신공장에서 양산이 시작됐고 대형 액정 디스플레이(LCD) 수급상황 호전에 따른 탄력적인 대응으로 TV부문 적자 폭이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부문별 매출 비중은 IT패널이 43%, TV 비중은 전분기 대비 5% 상승한 28%, 모바일 및 기타 매출은 같은 기간 4% 증가한 29%를 차지했습니다.

 

3분기 주요 재무지표는 부채비율 192%, 유동비율 97%, 순차입금비율은 90% 등입니다. 대규모 설비투자가 실행된 지난 2017년 이후 지속 증가해왔던 차입금이 3분기 처음으로 3100억원 감소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높아진 사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최악의 시나리오를 전제로 재무관리를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향후 비대면 및 ‘홈 엔터테인먼트문화’가 새로운 흐름으로 대두되는 동시에 대외환경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시장 대응을 유연하게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대형 OLED는 광저우 공장 출하 증가에 따라 공급기반이 확보된 만큼 하반기 출하량을 상반기 두 배로 확대하고 내년에는 700만대 수준까지 높인다는 목표입니다.

 

LCD 부문은 ‘강한 것을 더 강하게 가져간다’는 구조혁신방향을 유지합니다. 국내 LCD TV용 일부 생산 라인을 최근 수요가 증가한 IT용으로 추가 전환해 시장 기회에 대응합니다. 국내 LCD TV용 패널 생산은 수요와 단기 수급상황에 따라 기존 설비와 가용한 인력 범위 내에서 유연하게 운용할 계획입니다.

 

POLED는 제품 품질·수율과 전략 고객 관계 강화를 기반으로 비수기 변동성을 최소화하며 안정적 사업운영에 역량을 집중합니다. 서동희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최근 TV는 게임이나 재택근무 등에 활용하는 제품으로 변하고 있다”며 “사용환경과 수요에 최적화하고 새로운 폼팩터(외형)에 유연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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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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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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