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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올라탄 LG유플러스 “B2C 중심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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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5, 2020, 17:11:52

무선사업 연간 목표치 세 분기 만에 달성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가 연초 제시한 무선사업 가이던스(목표치)를 세 분기 만에 갈아치우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동통신3사 중 돋보이는 상승세입니다.

 

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 확대를 위해 내놓은 신규 서비스가 호실적을 이끌었다는 분석입니다. 경쟁사가 클라우드·데이터센터(IDC) 등 5G 기업 간 거래(B2B) 영역으로 무게중심을 옮기는 와중에 LG유플러스는 여세를 몰아 일반 가입자 대상 ‘고객 중심’ 전략을 유지하겠다는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최창국 LG유플러스 컨슈머사업그룹장은 5일 2020년 3분기 실적발표 후 이어진 컨퍼런스콜(다자간전화통화)에서 “경쟁사가 B2B 사업 중심으로 5G 서비스 전략을 추진하는 것과 달리 LG유플러스는 내년까지 B2C 중심 가입자 확대에 나설 것”이라며 “경험 혁신에 방점을 두고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LG유플러스는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3조3410억원·영업이익 2512억원을 올렸다고 발표했습니다. 전년 동기와 견줘 각각 5.9%, 60.6% 증가했습니다.

 

이동통신사에게 ‘본업’인 무선 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낸 점이 주목됩니다. 무선사업을 포함하는 모바일 서비스 매출은 3분기 누적기준으로 5.5% 성장해 연간 가이던스 5%를 초과달성했습니다. 5G 가입자 비중은 핸셋(Handset) 기준으로 19.2%로 집계됐습니다. 순증 가입자는 분기 최대실적인 40만6000명을 기록했습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3분기 코로나19 장기화로 콘텐츠 소비 증가 및 온라인 구매 확대 등 ‘언택트’ 흐름이 부각됐다”며 “LG유플러스는 5G 가입자 데이터 서비스 품질 개선을 우선순위로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고 온라인 채널 개선, 장기 가입자 혜택 강화 등을 추진해 성과를 이어갔다”고 했습니다.

 

직전분기와 비교해 3분기 ARPU(가입자당평균매출)와 수익이 늘어낸 배경으로 가입자별 특화 서비스 확대를 꼽았습니다. 스트리밍 게임과 ‘아이돌 라이브’ 등 콘텐츠부터 ‘아이들나라’에 이은 ‘초등나라’까지 다양한 소비자에게 소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늘린 점이 성과를 냈다는 분석입니다.

 

이혁주 CFO는 4분기 전략으로 “가구단위 세그먼트별 전략을 보다 정교화해 데이터 관점에서 고객 접근 강도를 높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홈 서비스 영역에서는 “모바일과 홈 서비스간 연동을 가속하겠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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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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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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