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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딜라이브 예비입찰 참여...유료방송 1위 굳히기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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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9, 2020, 14:11:58

현대 HCN 이어 딜라이브 인수 의향 밝혀..SK텔레콤·LG유플러스 참여하지 않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T가 현대 HCN에 이어 딜라이브 인수 추진에 나섰습니다. 만약 KT가 딜라이브를 품에 안으면 점유율 40%를 넘기며 유료방송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KT는 딜라이브 매각 관련 예비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예비입찰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작년 하반기 기준 딜라이브는 가입자 약 200만명으로, 전체 유료방송 점유율 중 약 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KT가 딜라이브를 인수하면 시장점유율 41.45%로 독보적인 1위 자리에 오릅니다.

 

앞서 KT는 케이블 방송사인 현대 HCN를 인수한 바 있습니다. KT가 현대 HCN을 품에 안으면서 딜라이브 추가 인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봤지만, 예상과 달리 인수 추진에 나선 상황입니다.

 

 

딜라이브는 매물로 나온지 수 년이 지났지만, 원매자와의 가격 이견을 좁히지 못하면서 인수합병이 몇차례 무산돼 왔습니다.

 

문제는 가격입니다. 시장에 따르면 현재 KT가 제시한 금액은 7500억원 수준으로 딜라이브가 원하는 가격(8000억~9000억원)에 못미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결국 양사간 인수합병을 위한 적정 가격 협상이 관건으로 보입니다. KT의 경우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 1위를 확고히하고, 딜라이브는 매각 무산을 피하기 위해 가격 협상이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한편, KT 자회사 KT스카이라이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공정거래위원회에 현대HCN 인수 관련 인가·변경 승인을 신청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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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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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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