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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딜라이브 예비입찰 참여...유료방송 1위 굳히기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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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9, 2020, 14:11:58

현대 HCN 이어 딜라이브 인수 의향 밝혀..SK텔레콤·LG유플러스 참여하지 않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T가 현대 HCN에 이어 딜라이브 인수 추진에 나섰습니다. 만약 KT가 딜라이브를 품에 안으면 점유율 40%를 넘기며 유료방송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KT는 딜라이브 매각 관련 예비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예비입찰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작년 하반기 기준 딜라이브는 가입자 약 200만명으로, 전체 유료방송 점유율 중 약 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KT가 딜라이브를 인수하면 시장점유율 41.45%로 독보적인 1위 자리에 오릅니다.

 

앞서 KT는 케이블 방송사인 현대 HCN를 인수한 바 있습니다. KT가 현대 HCN을 품에 안으면서 딜라이브 추가 인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봤지만, 예상과 달리 인수 추진에 나선 상황입니다.

 

 

딜라이브는 매물로 나온지 수 년이 지났지만, 원매자와의 가격 이견을 좁히지 못하면서 인수합병이 몇차례 무산돼 왔습니다.

 

문제는 가격입니다. 시장에 따르면 현재 KT가 제시한 금액은 7500억원 수준으로 딜라이브가 원하는 가격(8000억~9000억원)에 못미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결국 양사간 인수합병을 위한 적정 가격 협상이 관건으로 보입니다. KT의 경우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 1위를 확고히하고, 딜라이브는 매각 무산을 피하기 위해 가격 협상이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한편, KT 자회사 KT스카이라이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공정거래위원회에 현대HCN 인수 관련 인가·변경 승인을 신청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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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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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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