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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딜라이브 예비입찰 참여...유료방송 1위 굳히기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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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9, 2020, 14:11:58

현대 HCN 이어 딜라이브 인수 의향 밝혀..SK텔레콤·LG유플러스 참여하지 않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T가 현대 HCN에 이어 딜라이브 인수 추진에 나섰습니다. 만약 KT가 딜라이브를 품에 안으면 점유율 40%를 넘기며 유료방송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KT는 딜라이브 매각 관련 예비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예비입찰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작년 하반기 기준 딜라이브는 가입자 약 200만명으로, 전체 유료방송 점유율 중 약 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KT가 딜라이브를 인수하면 시장점유율 41.45%로 독보적인 1위 자리에 오릅니다.

 

앞서 KT는 케이블 방송사인 현대 HCN를 인수한 바 있습니다. KT가 현대 HCN을 품에 안으면서 딜라이브 추가 인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봤지만, 예상과 달리 인수 추진에 나선 상황입니다.

 

 

딜라이브는 매물로 나온지 수 년이 지났지만, 원매자와의 가격 이견을 좁히지 못하면서 인수합병이 몇차례 무산돼 왔습니다.

 

문제는 가격입니다. 시장에 따르면 현재 KT가 제시한 금액은 7500억원 수준으로 딜라이브가 원하는 가격(8000억~9000억원)에 못미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결국 양사간 인수합병을 위한 적정 가격 협상이 관건으로 보입니다. KT의 경우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 1위를 확고히하고, 딜라이브는 매각 무산을 피하기 위해 가격 협상이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한편, KT 자회사 KT스카이라이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공정거래위원회에 현대HCN 인수 관련 인가·변경 승인을 신청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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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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