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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 약 25만건...전년 比 12.2%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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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4, 2020, 10:11:06

거래 절반은 오피스텔..거래 증가폭 서울 최고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주택 규제가 거듭되면서 비교적 자유롭게 거래되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오피스텔 수요가 몰렸고 급매물로 나온 상업용 부동산이 거래되며 관련 거래량이 증가했습니다.

 

수익형부동산 연구개발기업 상가정보연구소는 한국감정원 통계 분석 결과 올해(1~9월) 전국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총 24만 9459건이라고 24일 알렸습니다. 지난해 동기 거래량인 22만 2310건보다 12.2%(2만 7149건) 늘은 겁니다.

 

거래량이 가장 많이 늘은 지역은 서울이었습니다. 올해 서울 상·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4만 9166건으로 지난해 거래량 4만 1496건보다 7670건 증가했습니다. 

 

이외에는 ▲인천(5834건 증가) ▲부산(4679건 증가) ▲경남(1696건 증가) ▲전남(1533건 증가) ▲충남(1365건 증가) ▲경기(1207건 증가) 순으로 증가폭이 컸습니다.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이 하락한 곳은 전국에서 울산과 제주 단 2곳뿐이었습니다. 같은 기간 울산은 2599건 거래량을 기록, 지난해 거래량 3288건 대비 21%(689건) 줄었습니다. 제주도 지난해 거래량 3927건 대비 195건 감소한 3732건에 그쳤습니다.

 

부동산 유형별로 보면 오피스텔의 비중을 가장 컸습니다. 올해 오피스텔 전국 거래량은 12만 2204건으로 상업·업무용 부동산 총 거래량의 약 49%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서울의 오피스텔 거래량은 3만 1302건으로 지난해 2만 4434건 대비 6868건 증가해 가장 상승폭이 컸습니다. 반면 경기(4972건 감소), 울산(1031건 감소), 강원(309건 감소) 지역에선 오피스텔 거래량이 줄었습니다.

 

조현택 상가정보연구소 연구원은  "상가·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 여기에 주택 전세난이 더해지며 오피스텔에 대한 거래가 증가했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수익이 어려워진 생계형 임대인들이 상가를 급매물로 내놓으며 거래가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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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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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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