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11번가도 익일배송…우정사업본부 손잡고 풀필먼트 배송 강화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16, 2020, 15:12:54

소상공인 판매자를 위한 ‘상생택배’도 제공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11번가(사장 이상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박종석)와 손잡고 내년 초 우체국택배를 기반으로 한 신규 배송서비스를 선보입니다.

 

11번가는 16일 오후 세종시 우정사업본부에서 협약식을 갖고 양사간 유통·물류간 협력 서비스 확대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11번가는 우정사업본부 대전우편물류센터를 통해 상품의 입고·보관·출고·반품·재고관리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800여평 규모의 대전우편물류센터를 활용해 매일 자정 전까지 주문한 상품에 대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24시(자정) 마감 오늘발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인데요. 이르면 내년 1분기(1~3월) 중으로 11번가에서 당일 24시 이내에 주문한 상품의 전국 익일 배송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11번가는 판매자가 매일 오후 3시에서 오후 8시 사이로 주문 마감시간을 설정하고 주문 당일 발송하는 상품을 모아 놓은 ‘오늘 발송’ 탭을 별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부 물량의 경우 파주에 위치한 11번가의 자체 물류센터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해 오후 5시와 8시 주문 마감기준으로 당일 발송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력으로 11번가는 주문 다음날 도착하는 배송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11번가 판매자는 우체국 풀필먼트 서비스로 물류비용 절감과 마감연장에 따른 매출상승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11번가는 소규모 물량으로 택배 계약이 어려운 스타트업, 소호셀러 등 소상공인 상품을 우체국택배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생택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상생택배 서비스는 초기 판매물량이 적어 비교적 높은 단가에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것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우체국택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전용 사이트인 셀러오피스에서 신청해 발송물량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10건 이상 발송하는 경우 우체국에서 직접 방문수거(픽업서비스)도 제공합니다.

 

11번가와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택배의 읍면단위까지 뻗어 있는 전국적인 배송인프라를 기반으로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고객이 체감하는 택배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상공인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탄탄한 물류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국 어디든 신뢰할 수 있는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정사업본부와의 협력으로 11번가 고객들에게 선보일 새로운 배송서비스가 새해 11번가의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남궁경 nkk@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