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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네이버와 함께 친환경 '쇼핑라이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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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5, 2021, 15:03:56

당일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ECO 전체 판매액의 2% 환경 단체에 기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오는 7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브랜드데이 이벤트와 함께 쇼핑 혜택과 기부 활동을 포함한 쇼핑 라이브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제품 구매부터 기부까지 깨끗한 환경을 위한 친환경 메시지를 담아 기획됐는데요. 국내 최초 무라벨 생수인 아이시스 ECO를 포함해 다양한 쇼핑 혜택도 준비해 소비자가 구매와 함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7일 하루 동안 당사가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아이시스 ECO 등 대표 음료 브랜드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소비자는 이벤트를 통해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하고 아이시스 ECO 최대24% 할인을 포함해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 트레비, 마스터 토닉워터 등도 할인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당일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 뿐만 아니라 브랜드스토어를 찜하면 2000원 할인 쿠폰도 증정할 예정입니다.

 

오후 8시에는 약 1시간 동안 온라인 생방송으로 쇼핑 라이브도 진행되는데요. 쇼핑 라이브를 통해 롯데칠성음료의 친환경 음료 제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20% 추가 할인 쿠폰과 푸짐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날 하루동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총 50명을 추첨해 1등 미니멀웍스 에디슨 랜턴, 2등 캡틴스태그 몬테 쿨러 박스, 3등 캡틴스태그 몬테 텀블러, 4등 미니멀웍스 패드, 5등 미니멀웍스 라운드 패드 등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또한,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당일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ECO 전체 판매액의 2%를 해피빈을 통해 환경 단체에 기부하고, 아이시스 ECO를 구매한 소비자에게 선착순 1500명을 대상으로 무라벨 생수 페트병을 수거할 수 있는 다용도 수거백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쇼핑 혜택과 환경 단체 기부 활동, 다용도 수거백 증정 등 친환경 캠페인이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는 지속적인 환경 캠페인에 대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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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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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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