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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Neo QLED 신기술 알리는 온라인 ‘테크 세미나' 지역별로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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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04, 2021, 09:04:22

10주년 맞이한 TV ‘테크 세미나’, Neo QLED 중심 소개..참석자 두 배 늘어날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2021년 삼성 TV의 신기술을 소개하는 온라인 ‘테크 세미나’를 지역별로 진행합니다.

 

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테크 세미나는 전 세계 주요 영상·음향 분야 미디어와 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삼성 TV의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주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31일을 시작으로 5월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테크 세미나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해외 각 지역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양방향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웨비나(Webinar)’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북미·유럽·중동·서남아·아프리카·중앙아시아·동남아·중남미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하며, 올해 참석자 규모는 500여명으로 작년 대비 두 배 이상 대폭 늘어날 전망입니다.

 

올해 세미나의 핵심 주제는 보다 진화한 ‘Neo QLED’의 화질과 현존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 LED’의 기반 기술입니다.

 

특히, Neo QLED에 대해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하는 3가지 핵심기술을 집중적으로 다룹니다. 예컨대, ▲기존 LED 소자 대비 40분의 1 크기로 정교한 화질 제어를 가능케하는  ‘퀀텀 mini LED’ ▲밝기를 12비트(4,096 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정해 탁월한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하는 ‘Neo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 ▲독자적인 인공지능(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로 초고화질 영상 표현을 해 주는 ‘Neo 퀀텀 프로세서’ 등입니다. 

 

이 밖에 집 안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주는 ▲삼성 TV 플러스 등 타이젠(Tizen) 운영체제 기반의 서비스 ▲게이밍에 최적화된 TV와 사운드 기능 ▲라이프스타일 TV, 사운드바의 확대된 제품 라인업 등을 상세히 소개합니다. 삼성 Neo QLED는 출시 이후 미국과 유럽 등 권위 있는 해외 매체들로부터 ‘최고의 TV’라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유력 매체 ‘포브스(Forbes)’는 QN90A 모델에 대해 “밝고 어두운 모든 장면에서 입체감과 디테일이 뛰어나며, AI 업스케일링 기능은 상상 이상으로 훌륭하다(almost unfathomably good)”고 극찬했습니다. 또한, 독일 ‘비디오(Video)’는 이 모델에 대해 TV부문 역대 최고점을 부여한 바 있습니다.

 

글로벌 TV 시장에서 15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삼성전자는 올해 역시 Neo QLED를 앞세워 16년 연속 1위를 향해 순항 중입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테크 세미나를 통해 업계 전문가들에게 Neo QLED의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서비스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소비자들이 Neo QLED를 통해 차원이 다른 일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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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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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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