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故 조양호 회장 2주기 맞은 한진그룹, 경영권 위기 넘긴 ‘조원태호’ 순항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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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7, 2021, 15:04:01

8일 조양호 회장 2주기 추모식 진행
조원태-조현아 남매간 경영권 분쟁 일단락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오는 8일 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2주기를 앞두고 조원태 회장 체제가 안정화됐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7일 재계에 따르면 한진그룹은 오는 8일 조양호 회장의 2주기를 맞아 경기도 용인시 하갈동 소재 신갈 선영에서 조양호 회장의 추모식를 열 계획입니다. 이날 진행될 추모식에는 조원태 회장을 비롯해 조현민 한진 부사장 등 가족과 그룹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회사 차원의 별도 행사는 치르지 않을 방침이라고 전해집니다.

 

조양호 회장은 2003년 한진그룹 회장에 올라 2019년 4월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한 병원에서 폐섬유화증으로 향년 70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한편 8일 추모식에는 조 회장과 경영권 분쟁을 벌인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참석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조 전 부사장은 지난해 1주기 추모행사에는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조원태 회장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사모펀드 KCGI 산하 투자목적회사 그레이스홀딩스, 반도건설의 계열사 대호개발의 ‘3자 연합’과 한진칼 지분을 통한 경영권 다툼에서 ‘3자 연합’의 공식 해체로 인해 혼란을 수습한 상황입니다.

 

조 회장은 지난해 한진칼 주주총회에서 ‘3자 연합’과의 대립으로 경영권의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표 대결에서 승리하며 사내이사 연임에 성공했습니다. 지난해 12월 산업은행이 한진칼 지분을 확보한 것을 계기로 경영권 분쟁을 승리로 이끈 것입니다.

 

현재 한진그룹은 지난 2년간의 혼란을 수습하고 아시아나항공 인수와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항공업계 불황의 난기류를 돌파해야 하는 과제가 남았습니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17일 산업은행에 제출한 ‘아시아나항공 인수·통합계획’을 제출하며 오는 2024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합병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지난달 31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코로나19 상황이 회복된다고 가정할 경우 두 항공사의 통합시 연간 3000~4000억원의 통합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다만 적지 않은 통합 비용 소요돼 2년 이후에나 플러스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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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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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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