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카카오모빌리티-신한은행, 택시기사·사용자 위한 MOU 체결

URL복사

Tuesday, April 20, 2021, 15:04:59

금융 혜택·전용 서비스 발굴·공동 마케팅 등 폭넓은 협력 추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신한은행(행장 진옥동)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변화하는 모빌리티 시장에 특화된 금융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력은 직영 운수사 소속 택시기사·카카오 T 블루 가맹형 택시 기사들에게 대출금리 우대 상품을 마련하는 것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어 모빌리티 산업에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도 추진해 양사 플랫폼 이용자의 혜택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협력은 최근 기업 경영의 주요 지표가 되는 ESG 경영 실현이라는 공동 목표를 통해 모빌리티 산업에서 미래지향적 성장을 함께 도모해 나간다는 데 뜻을 같이해 마련됐습니다.

 

우선 두 회사는 카카오모빌리티 자회사인 티제이파트너스 산하 9개 직영 운수사를 대상으로 재직 중인 택시기사·임직원에게 대출 금리 우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우량 기업 재직자에게 제공되는 수준의 금리 혜택을 제공해 기사들의 복리 증진과 생활 안정에 힘을 보탠다는 취지입니다.

 

카카오 T 블루 가맹형 택시 기사를 위한 전용 금융 서비스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섭니다. 카카오 T 블루 가맹회원사·소속 기사들이 더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특화된 금융 서비스 모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두 회사의 모바일 플랫폼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용자 혜택도 강화합니다. 각 사의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에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양사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 혜택 강화 방안을 발굴해 고객 증대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힘을 합칠 계획입니다. 

 

이창민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CFO)은 “신한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택시기사·이용자·직영 운수사 임직원 등 다양한 플랫폼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모빌리티 산업에도 환경∙사회∙투명경영(ESG)을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책임 경영 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