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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강세...주간웨이브 차트 상위권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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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1, 2021, 19:05:00

‘모범택시’ 1위·‘오월의 청춘’ 6위...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강세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콘텐츠웨이브가 투자한 오리지널 드라마 콘텐츠 ▲‘모범택시’ ▲‘보쌈-운명을 훔치다’ ▲‘오월의 청춘’ 등이 주간웨이브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콘텐츠웨이브(대표 이태현)는 드라마 모범택시가 주간웨이브 차트 선두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 모범택시는 1위 자리를 4주 연속 굳건히 지키며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10회 순간 최고 시청률은 18.6%로 앞서 6회에서 달성한 기록을 넘겼습니다.

 

모범택시는 첫 회부터 빠른 전개로 사회악에 대한 통쾌한 복수로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지난주에는 김도기(배우 이제훈)가 보이스피싱 조직 대표 림여사(배우 심소영)를 유혹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보이스피싱을 당한 피해자를 위해 무지개 운수 일당이 힘을 합쳐 림여사의 통장 잔고를 0원으로 만들고 돈을 사기 피해자에게 돌려주는 복수를 선사했습니다.


모범택시뿐만 아니라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보쌈-운명을 훔치다 ▲오월의 청춘 등도 강세가 돋보였습니다.

보쌈-운명을 훔치다는 지난주 대비 시청 시간이 약 5배 증가하며 드라마 차트 5위로 올라섰습니다. 무려 13계단 상승한 순위입니다.

 

보쌈-운명을 훔치다는 생계형 보쌈꾼 바우(배우 정일우)가 실수로 옹주인 수경(배우 권유리)을 보쌈(납치)해 벌어지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습니다. 지난 방영분에는 바우가 물속으로 몸을 던진 수경을 구하는 내용 전개로 TV 시청률 5.5%까지 오르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MBN 드라마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달성하며 좋은 행보를 걷고 있습니다.

 

새로운 작품 오월의 청춘도 6위로 진입했습니다. 오월의 청춘은 80년대 광주의 감성을 담아낸 배우 이도현·고민시 주연의 레트로(복고풍) 휴먼 멜로 드라마입니다. 웨이브는 “오월의 청춘이 다음주에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며 전했습니다. 

 

예능은 지난주와 동일하게 ▲‘런닝맨’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가 차례대로 차트 TOP3를 지켰습니다. 웨이브는 “탤런트 이광수가 11년간 함께한 런닝맨 하차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당분간 그의 막바지 활약을 보려는 시청자들의 더 큰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놀면 뭐하니와 나 혼자 산다는 모두 시청 시간이 상승했습니다. ‘MSG워너비’ 최종 멤버 선발을 위해 4:4로 그룹 하모니 경합이 진행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나 혼자 산다에는 래퍼 쌈디가 ‘조카 바보’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귀여운 조카의 매력이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큰 화제가 됐습니다. 

 

이밖에 예능 프로그램 ‘프렌즈’는 순위가 지난주 대비 2단계 점프했습니다. 프렌즈에는 출연진들이 경주로 수학여행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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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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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 더본코리아 논란 돌파구는 ‘K소스’…유럽 공략 본격화

백종원, 더본코리아 논란 돌파구는 ‘K소스’…유럽 공략 본격화

2025.07.04 08:52: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가 유럽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한식 메뉴와 소스를 묶은 협업 모델로 독일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새로운 방식의 확장 가능성을 시험합니다. 각종 구설과 실적 부담을 안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행보가 반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4일 외식 프렌차이즈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독일 유통업체 ‘글로버스’와 손잡고 유럽 진출을 본격화합니다. 이달 초부터 글로버스 본사가 위치한 상트벤델 지역의 하이퍼 마켓 매장 내 푸드코트에서 신규 비빔밥 브랜드 ‘코리안 백스 비빔밥’를 정식 론칭하고 판매에 나섭니다. 양사의 만남은 글로버스가 더본코리아에 비빔밥 브랜드와 메뉴 제작을 먼저 요청해 이뤄졌습니다. 글로버스는 독일 내 60여개 하이퍼 마켓을 포함해 유럽 각지에 17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리테일 그룹입니다. 유럽 내 연매출 규모가 10조원에 이릅니다. 협업에 따라 더본코리아는 코리안 백스 비빔밥을 통해 독자 개발한 핵심 소스가 현지에서 그대로 구현되도록 메뉴 개발 및 조리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글로버스 푸드코트의 현지 조리사가 독일산 식재료를 활용해 비빔밥을 직접 조리할 예정이며 더본코리아는 현지 직원 교육 및 한식 소스 공급을 맡습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소스를 중심으로 한 이번 유럽 진출은 기존 마스터 프렌차이즈(MF) 방식과 달리 점포 및 인력을 최소화하면서 동시에 일관된 맛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버스 푸드코트에서 한식 메뉴를 판매하는 건 더본코리아가 처음입니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독일 론칭을 통해 유럽 내 한식 확산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독일 시장을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 베드로 삼고 향후 성과를 바탕으로 체코, 러시아, 프랑스, 영국 등으로 확장한다는 전략입니다. 현재 유럽 각국 주요 유통사들과 전략적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비빔밥 같은 한식 메뉴를 선보이거나 한식 소스를 수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전망입니다. K소스 수출 사업도 확대합니다. 더본코리아는 K푸드 열풍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식 소스 개발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현재 더본코리아는 48종의 수출용 소스를 운영 중인데 조만간 8종의 수출용 소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규 소스 중 6종은 이미 개발을 완료했고 나머지 2종도 개발 막바지 단계에 있습니다. 신규 수출용 소스는 B2B(기업 간 거래)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에서 상시 활용 가능한 소스를 출시하며 온라인에서 먼저 판매될 예정입니다. 수출용 소스는 글로버스 푸드코트에 납품하는 소스와는 별개라는 설명입니다. 현재 더본코리아 산하의 프렌차이즈들은 브랜드명이나 상품 패키지에 백종원 대표의 사진이나 캐리커처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만큼 향후 대형마트 등 유럽 주요 유통 채널에서 백 대표의 이미지가 담긴 K소스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해외 소스 수출은 단순한 글로벌 진출의 의미를 넘어 주가 반등을 노리는 더본코리아의 핵심 전략입니다. 지난해 11월 상장한 더본코리아는 한때 주가가 6만4500원까지 오르며 기대감이 실적으로 나타나는 듯했으나 이후 내리 하락세를 걷고 있습니다. 최저점을 기록한 5월 27일(2만5300원)과 비교하면 주가가 60% 넘게 하락했습니다. 빽햄 논란을 시작으로 농약용 분무기 사용, 농지법 위반 의혹, 일부 제품 원산지 표기 오류 등 각종 논란과 구설수가 끊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백 대표는 각종 논란과 관련해 공식 사과문을 게재하고 300억원 규모의 가맹점주 지원책 발표, 본사 지원 통합 할인전, 상생위원회 출범 등을 통해 점주와 주주 달래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백 대표는 지난 5월 미디어 간담회에서 “더본코리아는 유통 사업에서 소스 개발 노하우와 관련해 대한민국 최고라고 자부한다”며 “스리라차, 타바스코, 굴소스처럼 전 세계인이 어디서나 한식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소스를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음식과 소스까지 퍼지고 있는 기류는 해외에서 활로를 찾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 분명 긍정적입니다. 이미 CJ제일제당, 대상 등 대표 식품 기업들을 중심으로 해외 주요 유통 채널 입점을 위한 협상이 한창입니다. K컬쳐 인기에 힘입어 고추장, 쌈장, 불고기 소스 등을 베이스로 한 소스 수출에도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한 프렌차이즈업계 관계자는 "지금 K소스가 각광을 받는 건 한식 자체가 유명해진 영향이 크다"며 "'이것만 넣으면 떡볶이 맛을 구현할 수 있다'는 식으로 높아진 한식의 인기에 덩달아 한국 소스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지 단순히 매운맛, 감칠맛 같은 개념과는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해외에서도 한국 음식을 경험해 보고 싶은 사람이 많은데 한식을 접하기에는 식당이 많지 않다 보니 소스에 대한 관심이 더 클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국내에서도 소스를 개발하고 납품하는 게 훨씬 외국 소비자들에 대한 접근성이 편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소스를 수출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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