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깔끔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소포장 과일 제품이 인기입니다.
13일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소포장 간편 과일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컷팅 파인애플의 판매 증가율이 105%로 가장 높았으며 키위·포도·파인애플·토마토 등이 함께 들어있는 믹스 과일(102%), 씨 없이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샤인머스켓(8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는 소포장 간편 과일이 세척·손질·껍질을 버려야하는 수고로움이 없는데다 2000~5000원대의 가격으로 필요한 만큼 즐길 수 있어 음식물 쓰레기도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가정에서 아침식사, 직장에서 점심 도시락으로 소포장 조각 과일을 즐기기 위해 온라인몰 새벽배송으로 구입하는 소비자가 큰 폭으로 늘고 있는 것도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실제 SSG닷컴(대표 강희석)의 1분기 소포장 간편 과일의 전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3% 늘어난 반면 새벽배송을 통한 판매량은 25%로 두 배 가량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새벽배송을 통해 판매하는 소포장 간편 과일 중에서는 식사대용으로 즐겨 찾는 바나나의 판매량이 232%나 늘며 가장 두드러진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산지 농장과 직거래를 통해 과일의 신선함과 당도 등 높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함께 펼치고 있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신선 과일을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만큼 제철 과일 뿐 아니라 이색 과일도 편리하게 맛볼 수 있도록 소포장 간편 과일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