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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김치연구소, 대상·CJ 손잡고 중소김치업체 수출길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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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3, 2021, 16:05:02

EU 인증 젓갈 공급 지원체계 마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계김치연구소가 대상‧CJ제일제당과 협력해 중소김치제조업체 돕기에 나섭니다.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직무대행 최학종)는 까다로운 유럽연합(EU) 복합식품 수입규정으로 난항을 겪는 중소김치제조업체의 원활한 김치 수출을 위해 대상(대표 임정배)‧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과 ‘대·중·소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EU 김치 수출액은 803만 달러로 전체 수출 시장의 5% 수준에 불과하지만 최근 한류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김치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면서 EU 지역 김치 수출액은 전년 대비 54% 이상 증가하는 등 김치 수출 신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EU 수입규정이 개정되면서 동물성 원료를 극미량이라도 포함하는 복합식품의 경우 통관 과정에서 원료 제조시설의 ‘EU수출작업장등록 인증서’ 제출이 의무화됐습니다. 따라서 동물성 원료인 젓갈이 들어가는 김치를 EU지역으로 수출하는 업체는 EU수출작업장등록 인증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현재 김치용 젓갈에 대한 EU수출작업장 등록이 완료된 대상과 CJ제일제당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김치용 젓갈 생산 업체는 EU수출작업장 등록이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중소김치제조업체의 EU지역 김치 수출에 난항이 예상되는 상황이었는데요.

 

이에 세계김치연구소는 지난달 15일 기술교류회를 열고 중소김치제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EU 규정 개정에 따른 해결 방안을 강구했습니다.

 

세계김치연구소는 EU 인증 젓갈 생산 라인을 갖춘 대상과 CJ제일제당에 대중소 상생협력 차원에서 중소김치제조업체에 EU 인증 젓갈을 공급해줄 수 있도록 제안했고, 두 기업은 이 제안에 긍정적으로 화답했습니다. 현재 대상과 CJ제일제당은 EU로 김치를 수출하고자 하는 중소김치제조업체에 EU 인증 젓갈을 제공하기 위한 샘플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학종 세계김치연구소 소장 직무대행은 “이번 상생협력 모델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급증하고 있는 EU시장 수출 수요를 견인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산 김치의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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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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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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