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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공략”...LG전자, 美-英서 ‘시그니처’ 제품 3D 아트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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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4, 2021, 10:05:00

타임스퀘어·피카딜리 광장..제품 TV·와인셀러·냉장고·세탁기 등
역동적·추상적 이미지..호주 아티스트 ‘데이비드 맥레오드’ 참여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현지시간 23일 美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와 英 런던 피카딜리광장에 있는 LG전자 전광판에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주제로 한 3D(3차원) 아트를 선뵀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는 3D 아트를 통해서 LG 시그니처 홍보 활동을 한 것은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라고 24일 밝혔습니다. 3D 아트는 LG 시그니처로부터 얻은 영감을 역동적이고 추상적인 이미지로 형상화해 제품 고유의 가치를 표현했습니다.

 

LG 시그니처의 캠페인 슬로건인 ‘기술에 영감 주는 예술·예술을 완성하는 기술(Art inspires technology·Technology completes art)’에 맞춰 제품의 미적·기술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취지입니다. 3D 아트는 멈춰 있거나 움직이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을 말합니다.

 

LG전자는 호주 아티스트이자 3D 일러스트레이터인 데이비드 맥레오드(David McLeod)와 함께 3D 아트를 제작했습니다. 10억 개 넘는 색상으로 이뤄진 조각들이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영상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을 연상케 합니다.

 

통통한 포도와 같은 이미지는 LG 시그니처 와인셀러가 와인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한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여러 종류의 과일들이 얼음과 어울려 있는 듯한 이미지는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떠올리게 합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세탁물이 서로 부딪혀도 옷감이 손상되지 않게 하는 기술을 강조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3D 아트가 타임스스퀘어와 피카딜리광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예술과 기술이 어우러진 LG 시그니처만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글로벌 마케팅을 지속 펼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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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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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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