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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위즈, 웹소설 원작 드라마 제작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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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8, 2021, 12:05:28

지적재산 비즈니스 역량 지속 강화
웹소설 ‘쉿, 그놈을 부탁해’..28일 공개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웹소설 ‘쉿, 그놈을 부탁해’가 3부작 드라마로 나타납니다.

 

스토리위즈(대표 전대진)는 28일 자사의 웹소설 쉿, 그놈을 부탁해(작가 먼나무)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드라마가 KT그룹의 4대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드라마는 스토리위즈의 웹소설 IP(지적재산)를 KT 스튜디오지니가 드라마로 영상화해 KT 그룹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작품입니다. 이는 원천 IP 발굴에서 콘텐츠 제작·유통 채널까지 연계되는 KT 그룹 미디어 콘텐츠 밸류체인(Value Chain) 강화 전략을 실현한 사례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스토리위즈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를 통해 웹소설 IP를 발굴하던 중 무료 연재 중이던 쉿, 그놈을 부탁해가 드라마 제작을 위한 원천 IP로서 높은 가능성을 지녔음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스토리위즈는 KT와 KT 스튜디오지니와의 협업으로 이 IP의 영상화를 추진하며, 나아가 정식으로 웹소설 출간 계약까지 함께 진행했습니다.

 

보통 웹소설이 드라마나 영화 등으로 제작되기 까지는 ‘웹소설 연재→출간 계약→영상화’ 과정을 거칩니다. 하지만 스토리위즈는 무료 연재작의 OSMU(One Source Multi Use) 가능성을 조기에 발굴하고, 원천 IP로서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영상화와 출간 계약을 동시에 추진했습니다.

 

‘쉿, 그놈을 부탁해’는 인생에 되는 것이라곤 하나 없던 세 여자가 우연한 기회로 세상의 악당들에게 복수를 대신해 주는 네일샵 ‘네메시스’를 운영하면서 벌어지는 그린 코믹 멜로물입니다.

 

3부작으로 공개될 이 드라마는 ▲OCN ‘그 남자 오수’ ▲SBS ‘다시 만난 세계’ 등을 제작한 아이엠 티브이(대표 이영숙)가 제작을 맡고 자인·방사랑 작가가 공동으로 집필했습니다. 아울러 이정훈 SBS 미디어넷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드라마 쉿, 그놈을 부탁해는 28일 올레 tv(IPTV)·Seezn(OTT)·스카이라이프(위성방송)를 통해 VOD로 공개합니다. 매주 금요일 밤 9시40분 skyTV의 실시간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위즈는 이번 드라마 공개에 맞춰 원작 웹소설을 ‘블라이스’에 독점으로 선공개하며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스토리위즈는 IP 비즈니스 역량을 지속 강화하며 KT 스튜디오지니와 함께 KT 그룹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예정입니다.

 

또 KT가 제작한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를 웹툰이나 웹소설로 다시 제작하는 등 KT 그룹이 보유한 IP의 가치 확대에도 주도적으로 나설 생각입니다.

 

전대진 스토리위즈 대표는 “이번 드라마 ‘쉿, 그놈을 부탁해’는 스토리위즈가 무료 연재 웹소설 IP를 발굴해 드라마로 제작하며 가치를 극대화한 사례”라며 “앞으로 스토리위즈의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를 통해 웹툰화, 영상화 등 확장 가치를 지닌 웹소설 IP를 꾸준히 발굴하며 KT 그룹 내 원천 IP 공급 기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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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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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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