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KT, 예술의전당서 ‘마티네 콘서트’ 열어...바이러스 멸균 AI로봇도 시연

URL복사

Friday, May 28, 2021, 13:05:44

지난 2월부터 매월 넷째 주 금요일 공연 열어
출입명부 작성 대신 080 콜체크인으로 자가문진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KT(대표 구현모)는 오전 11시에 서울 예술의전당 음악당 콘서트홀에서 ‘마음을 담은 클래식’ 공연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KT는 매월 넷째 주 금요일에 예술의전당과 마음을 담은 클래식 마티네 콘서트(matinée Concert·낮 시간에 하는 공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첫 공연은 지난 2월26일 개최됐습니다. 그룹 임직원뿐 아니라 클래식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공연 해설은 예술의전당 사장을 역임한 피아노계의 거장 김용배 추계예술대학교 명예교수가 해설을 맡습니다.

 

서울시립교향악단 악장을 지낸 이택주 이화여자대학교 명예교수의 지휘로 KT심포니오케스트라가 그로페의 ‘그랜드 캐년’ 모음곡 ▲레하르의 오페레타 미소의 나라 중 ‘그대는 나의 모든 것’ ▲카푸아의 ‘오 솔레미오’ 등을 연주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연은 가정의 달을 맞아 공연을 관람하는 임직원 가족 전원에게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를 선물합니다.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는 일회용품 대체서비스 소셜 벤처인 ‘트래쉬버스터즈’와 KT가 친환경 가치소비를 테마로 함께 만든 다회용기 2인 세트입니다.

 

또 공연을 관람객 전원에게 KT의 ‘AI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각장애인 제빵사 우찬휘씨가 만든 쿠키를 함께 제공했습니다.

 

KT는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총 좌석 2200개 중 50%를 줄인 1100개만 운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즘(코로나19) 방역 수칙과 지침을 준수해 관객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관객들이 공연장에 안전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080 콜체크인’과 공기정화와 바이러스 멸균 등 방역을 지원하는 ‘AI 로봇’을 시연했습니다.

 

한편, 마음을 담은 클래식 공연 녹화영상은 ‘올레tv’와 모바일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에서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선주 KT ESG경영추진실장 상무는 “지난 11년간 누적 관객 10만명을 기록한 ‘KT와 함께하는 토요일 오후의 실내악’이 ‘마음을 담은 클래식’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작은 감동과 위로를 선사함은 물론, 문화 예술의 저변을 확대하는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활동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