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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2021 H 시리즈’ 개발…‘코로나 블루’ 달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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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8, 2021, 13:05:38

세 가지 테마 구성해 상품 개발 예정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현대건설(대표 윤영준)이 ‘코로나 시대’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행복 공간 콘셉트로 3가지 테마의 주거혁신상품인 H 시리즈(SERIES)를 개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2018년부터 매년 시대를 반영하는 핵심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반영해 H SERIES를 개발해 온 현대건설은 매년 초 국내외 트렌드를 분석,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신주거 상품 테마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팬데믹 속 비대면과 위생, 건강 테마에 집중했다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과 우울함이 쌓인 고객들에게 위로와 여유, 기분 전환의 행복을 주는 공간 만들기를 최우선 목적으로 기획했다고 전했습니다.

 

첫 번째 테마인 ‘각자가 행복한 집’에서는 이와 같은 시대에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각자의 공간과 시간을 존중되는 공간 구획입니다. 휴식과 수납, 활동이 구분되는 ‘H 마스터룸’, 부모와 자녀의 거실이 구분되는 ‘H 더블리빙’, 사적인 공간인 토일렛(양변기) 공간을 분리하는 ‘H 토일렛’이 그것입니다. 또한 늘어나는 재택근무와 성인들의 학습 트렌드에 맞춰 커뮤니티에 어른들의 학습·업무공간 ‘H B(Business)스퀘어’도 개발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두 번째로 ‘기분 좋은 흐름이 있는 집’은 단독 주택과 한옥에서 느낄 수 있는 시간과 바람의 흐름이 있는 집을 아파트에서 구현하고 한다고 전했습니다. 이 테마의 첫 번째 아이템 ‘H 웰컴현관’에서는 이미 당사에서 H클린현관(2018), H드레스현관(2020) 등 여러 차례 다룬바 있는 “현관” 공간에 대해 조명합니다. 먼저 택배를 쌓아두고, 뜯고, 분리수거를 정리하는 등의 활동도 가능하도록 충분한 면적을 계획하고 넓게 바람이 통하는 마당과 같은 공간이 되도록 합니다. ‘H 썬바스(가칭)’는 햇빛이 드는 욕실 계획입니다. 기존에 안쪽에 위치하던 부부욕실을 전면으로 이동해 바람과 햇빛이 통하는 공간으로 계획, 호텔같은 휴식과 놀이공간으로 제공하는 아이디어입니다.

 

세 번째는 ‘수고와 시간을 절약하는 집’으로 특히 집안일의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것입니다. 집안일이 편리한 공간으로 기획되며 기존 넓은 주방이 선호됐으나 최근 트렌드는 주방 공간 자체보다는 식자재와 늘어난 주방가전을 보관할 공간에 대한 수요가 커졌다는 점을 고려한 것입니다. 현대건설은 요리 시간을 줄이고 가족이 함께 음식을 즐기는 시간은 길게 갖도록 배려한 ‘H캐비닛 주방’ 평면을 개발하고 세탁·건조 공간을 드레스룸이나 욕실과 연계해 동선을 줄인 ‘H 런드리’도 개발한다고 전했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시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공간의 역할을 새롭게 정의하고 기술과 감성이 융합된 공간 상품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행복한 삶의 공간과 품격을 높이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상품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건설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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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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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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