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대우건설(대표 김형·정항기)은 자사 브랜드 푸르지오가 지난 2일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아파트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올해 21주년을 맞는 ‘한국서비스대상’은 국내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목표로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고객만족 혁신활동을 전개한 기업에게 주는 상입니다.
대우건설은 새로운 푸르지오의 철학을 ‘The Natural Nobility’(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으로 정립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푸르지오는 브랜드 철학에 부합하는 토탈 디자인을 구현한다는 계획입니다. 매년 빅데이터와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평면 옵션에서부터 외관디자인·문주·조경·배선기구 등에 디자인을 적용합니다.
대우건설은 올해부터 브랜드 중심의 임팩트 있는 메시지 전달을 위해 상품전략 발표회인 ‘푸르지오 에디션 2021’을 개최하며 외부환경 디자인, 인테리어 전략 및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내년 개최 예정인 ‘푸르지오 에디션 2022’에서는 스마트홈, 주거서비스 상품 등의 주제로 콘텐츠의 폭을 넓혀갈 예정입니다.
또 대우건설은 ‘프리미엄이 일상이 된다’는 콘셉트 하에 분양시 견본주택에서부터 사전점검, 입주 후까지 푸르지오 입주민에게 ‘신(新)라이프 프리미엄’이라는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사당일 식사가 불편한 입주민들을 위한 ‘웰컴밀 서비스’, 입주 편의용품 렌털 서비스인 ‘홈키트 렌털’ 등 다양한 서비스로 구성됐습니다.
이외에도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스마트홈 앱과 주거서비스 업체의 플랫폼을 연계해 세차·아이돌봄·홈클리닝 등 입주민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주거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새로운 푸르지오는 이름만 빼고 모든 것을 바꿨다고 할 정도로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 전반에 걸쳐 변화와 혁신을 담았다”며 “이번 한국서비스대상 수상은 대우건설의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