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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신상만 입력하면 끝”...케이뱅크, IT 전 분야 경력직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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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7, 2021, 13:07:47

자기소개서 없이 경력·신상정보만 입력해 지원
IT 전 분야 대규모 채용...8월 중 최종합격 여부 발표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올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케이뱅크가 우수 IT 인재 영입에도 두 팔을 걷어 부쳤습니다.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이달 31일까지 IT 경력직 채용에 대한 지원 접수를 받는다고 7일 밝혔습니다. 모집 대상은 개발·인프라·정보보안·전략 등 IT 관련 전 분야입니다. 사업 확장에 따른 혁신 상품·서비스 개발과 운영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두 자릿수 규모의 직원을 신규로 채용할 예정입니다.

 

개발은 ▲코어뱅킹(계정계) ▲채널 ▲빅데이터 ▲딥러닝 ▲고객관계관리(CRM) ▲규제 시스템 중 원하는 직무를 선택해 지원하면 됩니다. 인프라 분야 직무는 ▲클라우드 ▲데스크톱 가상화(VDI)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등으로 나뉩니다. 정보보안은 ▲시스템보안 ▲엔드포인트 보안 ▲사이버 위협 분석 ▲모의 해킹 등, 전략은 ▲IT 감사 ▲IT 전략·구매 ▲품질관리 등의 직무에서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이번 채용에선 별도의 자기소개서를 받지 않는데요. 지원자가 채용사이트에 입력한 신상정보·경력사항만을 토대로 서류전형을 진행합니다.

 

지원은 케이뱅크 채용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이달 31일까지 접수된 지원내역을 토대로 서류전형을 실시하고 온라인 인성 검사와 1, 2차 면접 과정을 거쳐 8월 중 채용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지원동기나 자신의 강점 등 일반적인 내용은 면접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기에 번거로운 자기소개서 제출 과정은 생략했다”며 “채용사이트에서 경력사항 등 핵심적인 사항만 입력하면 지원절차가 완료되도록 해 지원자들의 편의를 높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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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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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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