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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부문 6년 연속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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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1, 2021, 11:07:18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실천 다짐 행사 등 시행..고객 가치 중시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이사 한수희·KMAC) 주관 ‘2021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부문에서 6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입니다. 서비스 평가단이 31개 산업, 125개 기업·기관을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품질을 평가합니다.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인 2021년 1월 전 직원의 ‘금융소비자 보호’실천 다짐 행사를 시작했는데요. 이후 ▲전 직원 완전 판매 강화·상담 전문성 향상 교육 실시 ▲금융소비자보호법 이행 위한 손님 응대 시리즈 교육 ▲소비자보호 기반 CS제도 개편 등 다양한 활동을 시행했습니다.

 

또한 선제적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생활밀착형 민원전담팀 구성 ▲보이스피싱 앱 탐지·분석·차단·고객 안내 등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일괄대응체계’ 구축 ▲고령층의 금융사기 피해 경감을 위한 시니어 전용 ‘언제나 청춘 정기예금’ 출시 등 다양한 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손님의 경험과 의견을 경청하고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모바일 기반 시스템 통한 손님 만족도 비대면 조사 ▲인공지능(AI) 알고리즘 모형을 통한 손님의 개선·칭찬 의견 활용도 제고 ▲‘손님의 소리 피드백 시스템’ 구축 ▲MZ세대(밀레니엄+Z세대)로 구성된 ‘대학생 자문단’ 신설 ▲‘NEW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한 상품·서비스 개선 등 금융소비자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KSQI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 선정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손님 가치를 중시하는 하나은행의 기업문화가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 생각한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견고한 소비자보호 노력을 기반으로 내일이 더 기대되는, 다시 찾고 싶은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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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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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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