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전체 판매량 가운데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모델 비중이 95%를 넘었다고 4일 밝혔습니다.
LG디오스 식기세척기는 고속 성장을 앞세워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스팀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스팀 기능을 갖춘 식기세척기를 처음 출시한 2019년에는 50% 수준이었지만 2년 만에 두 배 가까이 성장하며 스팀이 국내 식기세척기의 핵심 기술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스팀 모델을 구매한 고객의 약 절반은 지난해 10월에 선보인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모델을 선택했는데요.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스팀 기능을 갖추면서 주방 공간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제품이 인기입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고객으로부터 ▲위생 기능 ▲세척력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의 저변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 기능을 갖춰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식기를 세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식중독, 장염 등의 우려가 큰 여름철 위생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LG전자가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세계김치연구소 등과 실험을 했는데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모델명: DFB22S)의 표준코스로 고온살균·스팀 옵션을 적용했을 때 대장균, 장염 비브리오균과 같은 여름철 식중독 원인균을 비롯해 폐렴, 이질 등 모두 22종의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했습니다.
LG전자는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스팀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이 제품은 국내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가운데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도 있습니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위생이 더 중요해진 가운데 스팀은 식기세척기에서 필수 기능으로 자리잡았다”며, “탁월한 성능뿐만 아니라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을 더한 제품을 앞세워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